피부관리

천연화장품의 비밀 알고 계십니까??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6. 11. 06:45
화장품 광고를 보게 되면 천연,유기농,자연주의 등의 웰빙 화장품의 선전문구를 쉽게 볼 수 있게 됩니다.하지만 국내 대부분의 화장품의 원재료 중에는 방부제,인공 향료,인공 색소 등 화학성분 첨가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이유는 제품의 유통 기한을 늘리고 기능성을 높이기 위해서 입니다.

현재 화장품의 성분중 천연성분이 원재료중 한가지 정도만 함유하고 있어도 화장품의 명칭을 천연화장품 이라 표기하는데 문제가 전혀 되지 않고 있습니다.한마디로 천연화장품의 기준이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만 우리가 확인할 수 있는 사항은 전성분 표기제가 있으니 천연화장품을 고를때 어떤 천연성분이 어느정도 포함돼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시고 제품의 유통기한을 눈으로 확인 하여야 하겠습니다.

안타깝게도 현재 성분 100%의 천연 재료 화장품은 제조과정과 유통과정,제품가격등 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어 매우 드문 실정 입니다.

100% 천연 화장품 이라면

1.방부재의 사용불가 혹은 천연방부제의 사용으로 인하여 유통기한이 짧게는 2주 길어도 3개월 정도입니다.

2.대량생산이 불가능 하며 소량생산,소량용기판매 등으로 가격이 높아 집니다.

3.시간의 경과에 따른 세균증식과 물성변화로 사용할수록 효과가 떨어 집니다.

4.번들거리며 쉽게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5.무알콜 이므로 휘발감이 없어 시원한 청량감이 없습니다.

6.천연아로마를 사용하여 향을 내는데 한계가 있어 향이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7.천연화장품 역시 알레르기와 피부트러블등의 자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8.직접제작하여 사용하더라도 원재료의 품질문제와 용기의 적합성,원재료의 분량,보관문제,재료 혼합율등 많은 난관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천연 화장품 하면 피부에 전혀 부작용이 없으며 피부에 쉽게 흡수되어 영양과 수분을 공급할 것 같지만 실제 그런것 만은 아니란 사실을 알아야 하겠습니다.천연화장품 역시 알레르기와 자극을 일으킬 수 있으며 보존기간이 짧아 개봉후 빠른 시일안에 사용해야 하며 가격이 바쌉니다.

화장을 하실때 가장 좋은 방법은 본인의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되 소량을 사용하고 취침전 클린징을 철저히 해주는 것입니다.가급적 집안에서는 화장을 깨끗이 지워 주시고 땀과 피지분비,피부호흡을 원할하게 해 주세요.

100%천연 화장품 자체가 드물기도 하지만 가격과 기능 대비 우리가 알고 있었던 만큼 별로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