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실력 VS 외모 성공의 조건은??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6. 9. 07:10
시대의 흐름에 따른 가치관의 변화는 피할 수 없는 현상이며 자연스러운 것 입니다.조선시대와 지금 시대의 가치관이 같다면 지금의 발전도 있을수 없겠지요,그러나 지금의 외모지상주의를 보고 있자면 우리세대 들이 심각하게 잘못된 길을 가고 있다고 느껴 집니다.

요즘의 외모지상주의는 장래 우리의 아이들에게 심각한 부작용을 가져올수 있다는 것 을 인식하고 사회적 관심과 교육을 통한 인식과 가치관의 변화를 가져야 할 때가 왔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흔히 볼수 있는 예로써 외모가 월등하지 못한 가수분들 중에는 특히 여성분은 아무리 춤을 잘추고 노래를 잘불러도 대중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기에는 한계가 있는것 같습니다.반대로 연기나 노래를 잘하지 못하면서 외모가 뛰어나서 시청률을 높이기 위한 얼굴 마담으로 출연하는 스타는 흔하디 흔한것 같은데 말입니다.

근래에 새로운 신인 남여 스타들을 보게되면 아무리 봐도 외모가 빠지는 분들은 잘보이지 않는것 같습니다.물런 웃기기 위한 직업인 개그맨은 제외 되어야 겠지요.

이렇듯 못생기면 뜨지못하는 사회가 오늘날의 모습입니다.외모지상주의인 현재 사회에서 첫인상 역시 그 사람을 평가하는데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취업이 하늘의 별따기인 요즘 특히 면접을 잘보기 위해 성형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참으로 안타까운 현실 입니다.

외모지상주의 부정적인점

1.무분별한 성형수술로 인한 부작용및 성형외과등의 의학의 기형화 현상 발생

2.다이어트 열풍으로 인한 과도한 살빼기로 인한 국민건강의 심각한 훼손

3.몸에 맞지않는 꽉끼는 패션이나 하이힐 등의 착용으로 인한 건강의 훼손

4.과도한 화장으로 인한 피부손상

5.노력과 실력이 아닌 외모로 먹고 사는 듯한 인식 으로 인한 잘못된 사회 가치관의 형성
6.외모가꾸기에 지나칠 정도의 많은 정성과 노력을 기울임

외모가 연애와 결혼,사생활은 물론 취업,승진 등의 사회생활 전반까지 좌우하게 된 지금 이시대를 살아 가고 있는 경험많은 기성세대와 앞날을 개척해 나갈 젊은세대들은 외모지상주의가 되어버린 현실을 냉정히 돌아보고 실력과 노력으로 더많은것을 얻을 수 있는 건전한 사회를 만들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모지상주의를 없애기 위해 우리가 할 일 

1.책임있는 매스미디어(mass media)의 역활과 그에 따른 책임있는 자세가 필요 합니다. 

2.모든 사람들은 외모와 상관없이 노력과 실력에 의한 정당한 평가와 질서 안에서 동등한 기회가 주어져야 합니다.

3.외모가 아닌 건강을 위한 건전한 다이어트를 추구해야 합니다.

4.외적인 화려함과 판박이 같은 유행 보다 자신만의 개성과 자유로움이 강조되어야 합니다.

5.성형에 대한 무분별하고 자유스러운 인식이 바뀌어야 합니다.

노력과 실력보다 외모로 평가 되는 비중이 더욱 커진 현실 속에서 노력없이 인정받고 외모가 개인 간의 우열과 인생의 성패에 까지 중요하게 작용하고 있습니다.그래서 외모에 지나치게 의존하여 다이어트나 성형수술로 외모를 바꾸는 것 이 자신의 삶도 한순간 긍정적으로 바뀔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이러한 잘못된 생각들이 곧 외모지상주의가 활개 하는 조건이 되었으며 그중심에는 매스미디어(mass media)의 책임과 역활이 가장 크다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