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다이어트 할때 거칠고 탄력잃은 피부 생기있기 돌려놓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5. 7. 14:25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생각하지 못한 의외의 증상이 나타나 다이어트를 더욱 힘들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실시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보통은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게 되며 결과적으로 몸에 축척 되어
있던 지방성분을 분해 하는것 입니다.따라서 우리의 몸은 지방의 분해에 대해 적지 않는 스트레스를 받는 것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이어트의 방법의 차이에 따라서 여러 현상들이 생길수 있으며 대략적인것만 정리해보겠습니다.

1.피부에 탄력이 없어집니다.
단백질과 지방의 섭취량이 부족합니다.
2.머리카락이 빠질수 있습니다.
단백질과 지방의 섭취량이 줄어들어 나타나는현상이며 종합비타민제를 복용합니다
3.수면장애가 생길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초기의 일시적 현상일 경우가 많으므로 증상에 따라 진단하여 처방합니다.
4.스트레스성 신경과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혈당의 현상이므로 과일등으로 보충합니다.
5.변비가 생길수 있습니다.
식사량의 감소로 인한 현상 이므로 채소등 섬유질을 섭취 해줍니다.

특히 피부의 탄력이 없어지고 거칠어 지는 현상은 대부분의 다이어트시 일어나는 현상 입니다.생기를 잃은 피부를 오래 유지할경우 주름이 늘어나고 실제보다 나이가 많아 보이기 까지 하므로 다이어트의 효과가 무색해질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시 피부에 탄력과 생기를 불어주는 몇가지 방법을 사용하시면 더욱 좋지 않을까요?

거칠고 탄력을 잃은 피부를 개선 시켜주는 방법
1.표고버섯
표고버섯은 잔주름,기미,거친 피부에 효과가 좋습니다.
조혈 작용을 돕는 비타민 B2를 함유하고 있어서 얼굴피부를 생기있게 바꾸어 줍니다.
잘 말린 버섯을 진하게 탄 꿀물에 3~4일 푹 담가 탱탱하게 부풀면 햇볕에 펴서 잘 말린다음 살짝 구워 가루를 냅니
다.아침과 저녁2회 5g정도 따뜻한 물에 태워 마셔 줍니다.

2.매실즙
매실은 구연산이 주성분이며 청량감과 피로를 풀어 줍니다.
매실즙을 조금 씩 매일 먹거나 물과 희석해서 얼굴과 피부를 씻어주면 깨끗해 집니다.

3.둥글레
둥글레 뿌리의 녹말을 채취해서 먹거나 떡,술등 을 만들어 먹어면 거친피부가 매끄럽게 변합니다.

그외 수면전 영양팩을 주2~3회 병행하여 주시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 해주시면 다이어트시 거칠고 늘어지는 피부에 탄력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