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피부 좋아지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4. 6. 16:23

희고 깨끗한 피부는 모든 여성들의 소망입니다.그래서 많은분들이 피부관리샾이나 기타 건강식품에 의지하며 나름의 피부관리를 하고 계십니다.

대부분의 여성분(요즘은 남성분들도 상당수)은 셀프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도 많으시며 궁금해 하시고 계십니다.사실 셀프 피부관리는 그리어려운것이 아니며 생활속에서 습관을 개선시켜주면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되며 피부관리를 위한 무리한 경제적 지출도 줄일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피부가 좋아지는데에 영향을 끼치는 생활습관이나 원인을 알아보고 대처해야 합니다. 아래의 방법을 살펴 보시고 평소 잘못된 습관이나 원인을 파악하시고 좋은쪽으로 습관을 바꿔보시길 바랍니다.

피부 좋아지는 방법 6가지

1.비타민C군을 많이 섭취하세요.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탄력있게 만들어주며 피부를 환하게 만드는 효과가 좋습니다.
미백효과가 많은 과일채소로는 시금치,사과,딸기,오이,피망,블루베리,등이 있습니다.

2.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세요.
몸속의 노폐물을 걸러주는 역활을 합니다. 피부에 수분을 지켜주는 수분크림이나 보습크림을 이용하세요.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많은양의 물을 마셔주세요.

3.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낮보다  밤사이에 피부의 신진대사가 높아지며 활동적 입니다. 노화된 피부세포는 떨어져나가고 밤사이 빠른속도로 재생됩니다. 깊은잠을 충분히 취할수록 피부재생은 안정적으로 되겠죠.

4.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합니다.
자외선은 피부노화와 그을림 기미 주근깨등의 주원인이 됩니다. 자외선이 강한 낮시간에 외출은 자제하시고 외출시 모자,선글라스 등으로 강한 햇빛을 차단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며
3~4시간이 지난후 덧발라 주어야하며 자외선차단제는 휴대하고 다닐수있도록 합니다.

5.잦은 목욕및 무리한 때밀기 금지
목욕및 샤워는 가볍게 하고 20분정도의 빠른시간에 마치고,때수건등으로 무리하게 각질을 벗겨내게되면 피부노화의 원인이
됩니다.세안은 하루 2~3회정도가 적당하며 손을 먼저 깨끗이 씻고 비누거품을 손으로 내어 세안을 합니다.거품이 얼굴에 남지않도록 완전히 행궈줘서 얼굴피부에 비누찌거기로인한 부작용을 방지 합니다.수건으로 가볍게 두드리듯이 물기를 제거후 로션등으로 마무리 합니다.

6.스트레스와 금주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인만큼 피부에도 좋지않습니다.인상을 찌뿌리면 주름이 발생하고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기므로 투명
한 피부유지에 악영향을 주게됩니다. 술은 피부수분유지를 방해하고 상식과 달리 깊은수면을 저해하여 피부신진대사에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7.적당한 운동
매일 1시간 정도의 운동은 신체 노화방지와 혈액순환, 신진대사촉진등에 좋은영향을 주게 되므로 피부건강에도 좋습니다.

이상의 몇가지는 피부관리는 물런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주게 되므로 실천하시게 되면 건강관리에 좋은 효과를 거두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