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여름 피부관리,피지의 역할과 피지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8. 10. 06:02


한여름 피부관리 방법으로 가장 많이 신경이 쓰이는 부분은 아무래도 피지의 발생으로 인하여 피부가 번들번들 해지는 피지의 발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높은 온도에 땀과 함께 피지가 뒤엉키게 되면서 피부관리의 기본은 피부의 청결관리를 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무더운 여름에는 아무래도 피지선의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아무래도 피지의 분비가 늘어나게 됩니다.

여를철 피지선의 활동으로 인한 모공의 확대와 함께 땀과 먼지가 합쳐지면서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드름의 발생도 여름철이 되면서 피지선의 왕성한 활동과 함께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피지의 과다한 발생으로 인해서 피부트러블이 새로이 나타날 수 있으며 잘못된 관리방법이나 혹은 방치하게 된다면 여드름의 흉터가 깊어지고 2차 감염으로 인해 피부트러블이 더욱 심해질 수 있기도 합니다

여름 높은 온도로 인해서 피지선의 왕성한 활동으로 인해 피지의 분비량이 많아지고 모공이 넓어지면서 피부가 엉망이 될 수있는데 제대로된 피부관리 방법으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피지의 역할


피지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아무래도 외부의 이물질의 침입과 자극을 억제하기도 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특히 피지막은 약산성이어서 피부표면의 세균 성장의 억제하며 알칼리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게 됩니다.

피지는 피부에 얇은 피지막을 형성하면서 피부의 표면을 보호하게 되는데 피부표면의 촉촉함과 매끄러움을 주기도 합니다.

우리 피부에 모발의 보호하는 역활을 하게 되며 특히 피지의 분비가 부족하게 된다면 모발이 건조하게 되면서 쉽게 부서지게 되기도 합니다.




여름피부관리 방법


여름에는 온도가 높아지면서 우리몸의 피지선의 왕성한 활동으로 인해 피지가 과다분비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모공속에 피지가 제대로 빠져 나오지 못하게 되며 이런 모공속의 피지가 그대로 화이트헤드가 되며 결국 산화되면서 블랙헤드로 발전하게 되는 것 입니다.

화이트헤드와 블랙헤드가 자리잡게 되는 모공은 넓어지게 되며 탄력까지 떨어지면서 피부가 상당히 보기 좋지 않게 되며 꾸준한 관리와 함께 피부트러블을 예방하고 모공도 함께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피지 제거를 위해 너무 잦은 세안이나 세안제를 너무 많이 사용하게 된다면 오히려 건강한 각질을 탈락시키는 결과를 가져오게 함으로써 피부건강에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모공속에 피지를 그냥 방치해두게 되면서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가 발생하게 되는데 피부상태에 따라 이는 일주일에 한번정도 각질제거제품을 사용해 피지를 제거해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외출후에는 꼼꼼한 세안을 통해 화장을 깨끗이 지워주고 이중세안을 통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하고 팩이나 마스크등을 통해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피지를 제거해주는 관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