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화장품용기는 왜플라스틱과 유리로 나뉘어져 있나??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3. 19. 13:24

화장품의 용기는 대게 플라스틱인 경우와 유리로 된제품이 있습니다. 단순히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화장품의 용기는 휴대하기 좋고 깨질위험도 없이 가격도 저렴한 플라스틱용기로 만들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유리용기 제품과 플라스틱용기 제품이 각각 있으며 내용물의 용기를 바꾸지 말라고 까지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엔 무슨 이유가 있을까요?

대게의 경우 스킨로션 그리고 에센스등의 화장품은 일반적으로 유리병으로된 용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알콜성분이 함유되어있는 제품 같습니다.일반적으로 플라스틱용기 또는 유리용기는 각 화장품 회사의 켄셉과 내용물의 성분에 따라 결정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리용기로된 화장품은 무겁고 용기가 깨지게되면 다칠위험이 있으며 휴대하기 불편합니다. 유리용기는 플라스틱용기에 비해 여러불리한점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유리용기도 흔히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유리용기는
1.내용물의 변질을 막아줍니다.
2.환경호르몬의 방출을 막아줍니다.
3.용기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줍니다.
4.용기의 변형이 없습니다.
단점으로는 휴대성이 좋지않으며무겁고 파손의 위험이 있으며 제품금액의 상승을 가져옵니다.

플라스틱용기는
1.용기에 드는 비용을 절감하여 제품가격을 다운시켜 줍니다.
2.우수한 휴대성과 편리성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화장품의 구성 성분요소 들과 플라스틱 용기의 재질간의 반응으로 인한 환경호르몬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호르몬은 소량으로도 환경이나 인체에 치명적인 기형,암,생식기능저하 등을 유발할수도 있으며 여름철 또는 오
랜기간 사용하는경우 내용물의 변질 우려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알콜이 함유 된 제품은 플라스틱용기를 잘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안에 화장품 제형 또는 제품의 변형을 가져올수 있다고 합니다. 너무 오래 놔두어도 알콜이 플라스틱을 변형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제품의 특징,성분,제조회사의 컨셉에 따른 용기의 선택이 있겠지만 이러한 내용을 알고 있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볼때
플라스틱용기보단 유리용기에 신뢰가 갈수밖에 없습니다.그러고 보니 남성들 스킨로션은 플라스틱용기를 본기억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