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중독증 증상,임신중독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서 임신중독증 증상을 겪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임신중에 몸이 붓고 단백뇨가 나오며 혈압이 올라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임신중독증 증상의 경우 일반적으로 아기를 출산하고 난이후라면 저절로 좋아지는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임신중에 임신중독증이 악화되는 경우 모든 기관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할 사항입니다.
주로 임신말기쯤인 임신 8~10개월쯤에 발병하기 쉽고 임신부 사망원인 가운데 가장 많은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태아의 발육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며 사산아나 미숙아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평소에 염분을 제한하고 고단백질의 저칼로리 식단을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임신중독증에 좋은 음식
감자는 부종을 예방하는 식품인데 임신중에는 부종이 발생하고 이런 경우 신장기능의 약화로 혈중 나트륨과 칼륨의 균형이 깨지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따라서 염분을 줄여주는 식사습관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감자는 비타민b1과 비타민c및 소변을 배출하는 칼륨이 풍부하고 주식 대신에 먹게 되면 부종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또한 맛이 담백해서 고기나 치즈등과도 궁합이 잘맞아들어 갑니다.
단 임신중독증일 경우 감자요리를 할때 소금의 사용을 금해야 합니다.
임신중독증에 좋은음식 -가물치와 잉어찜
임신중독증에 좋은음식으로 예전부터 가물치와 잉어찜이 잘알려져 있는데 가물치는 임산부에 좋은 음식으로 기력을 회복해주게 됩니다.
또한 몸을 보하고 부기를 내려주는 효과가 있어서 많이들 먹게 됩니다.
가물치에 도라지와 함께 끓여서 먹게 되면 임신중독증에 효과가 좋습니다.
잉어찜은 태아의 발육과 출산후의 젖이 잘나오게 하는 역할이 있으며 이뇨작용도 매우 뛰어나며 임신중독증에 의한 부기를 가라앉히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잉어와 팥등을 넣어서 끓인 잉어찜은 부기를 가라앉히는데 좋은 식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