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남성 피부관리 중요성과 피부관리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5. 16. 06:02


외모에 대한 관심이 이제는 남성이나 여성 모두 상당한 수준의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외모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 아무래도 피부라고 할 수 있는데 남성 피부관리 중요성과 피부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봄철 자외선의 경우 피부에 상당히 영향을 미치게 되며 평소에 피부관리를 소홀히 하신분들은 세안을 한 이후 보습제를 발라주지 않게 되면 피부가 당기는 증상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남성의 경우 여성들에 비해서 평소에 피부관리에 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여성들보다 소홀하기 때문에 관리부재에 의해서 피부가 더욱 당기고 주름이 잡히기 쉽습니다.

이제 우리사회는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으며 이에 외모에 대한 관심과 역활이 더욱 커지게 되어 피부관리의 중요성은 건강한 신체를 가지는 척도이기도 하지만 실제나이보다 어려보이는 외모를 가지게 되는 중요한 관리방법 이기도 합니다.



 

남성 피부관리의 중요성,피부관리방법


예전과 달리 남성들의 경우에도 외모에 대한 관심이 상당하며 또한 피부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외출시 자외선차단제를 바르거나 보습제를 바르는등의 피부관리를 실천하시는 분들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비해서 확실히 남성피부관리 중요성에 대해서 인식하고 피부관리에 상당한 관심과 실천을 하고 계신 남성분들도 많으신것이 사실입니다.

남성들의 피부는 모공이 크므로 피지는 더많이 분비되어 노폐물이 더많이 쌓이게 되므로 피부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더많은 피부관리가 필요합니다.

특히 남성피부는 선천적으로 여성들에 비해 많은 피지를 분비하여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게 된다면 여드름의 발생이 쉽고 각종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많아지게 됩니다.

여성들의 피부에 비해 남성들의 피부는 수분함유량이 부족하여 쉽게 건조해지기 쉽고 따라서 조기피부노화가 발생하며 이를 예방하도록 해야 합니다.





남성피부관리



여성에 비해서 그래도 남성의 경우 활발한 사회활동으로 인한 극심한 스트레스가 피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게되면서 갖가지 피부트러블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남성들은 실제로 여성들에 비해 현저히 작은양의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수분섭취나 자외선차단제등에 관한 인식이 부족하여 조기피부노화를 일으킬 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한낮의 외출이나 군대같은 특수상황에서 야외에서 노동을 하게 되는일이 있어도 대부분의 남성들은 자외선 차단제등으로 피부를 보호하는 일이 없어 피부조기노화의 피해가 커집니다

매일 아침 남성들은 면도를 해야 하고 잦은 면도로 인해 얼굴 피부가 손상될 수 있으며 특히 피부각질의 손상이 많고 작은 상처들로 인해 피부가 손상되고 윤기가 없어 집니다.

남성들의 경우 여성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잦은 음주와 흡연으로 인해 수분이 부족하고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또한 흡연과 음주의 영향으로 결국 피부의 혈색을 나쁘게 하며 혈관을 축소시켜 원할한 신진대사를 방해하게 되어 조기피부노화를 가져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