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성인여드름 원인과 성인여드름 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5. 15. 06:02


많은분들이 여드름 발생으로 인해서 고통받고 계신 경우가 많으시고 성인여드름의 발생으로 인해서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 경우가 있습니다.

청소년 시기에 여드름이 거의 발생하지 않았던 경우라고 하더라도 오히려 성인이 되면서 성인 여드름의 발생으로 성인 이후에 피부트러블의 발생으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이 계신것이 현실입니다.

여드름의 발생이 빈번했던 사람의 경우에도 성인이 되어 치료가 모두 되었다고 잊고 있었다가 뒤늦게 성인이 되어서 여드름의 발생으로 인해서 성인여드름 관리방법에 대해서 알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일반적인 성인여드름 발생원인으로는 대부분 직장에서 업무적인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부에 맞이 않는 화장을 했거나 화장품이나 화장법이 좋지 않았을 경우 혹은 외출이나 퇴근후 취침전 화장품 찌꺼기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고 잠들게 되었을 경우 혹은 평소에 음주와 흡연등을 지나치게 많이 즐기게 되어 피부트러블이 발생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인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은 일반적인 관리방법으로 많은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지만 또다시 여드름 관리가 소홀해진다면 재발하기 쉬우므로 항상 신경써서 관리 해주어야 합니다.



 

성인여드름 원인


성인여드름 원인은 주로 민감성 피부의 경우 조금만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얼굴뿐 아니라 등이나 배부위등 신체 특정 부위에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성인 여드름의 발생시 피부상태를 파악하여 기능성화장품인 여드름화장품을 사용하는등의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서 평생 얼굴피부에 흉터로 남는일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너무 잦은 세안은 오히려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되므로 하루 2번정도로 세안을 해주되 자극이 작은 비누를 사용하여 세안을 해주어 피부자극이 최소화 하도록 합니다.

피지와 오래된 각질이 쌓여 모공이 막히게 된다면 여드름의 발생원인이 되므로 세안시 따뜻한 물과 저자극성의 비누를 사용하여 이중세안을 하도록 합니다.

화장품속의 유분이 모공을 막아 성인여드름의 발생원인이 되므로 되도록 가벼운 화장을 해주도록 하며 취침전 클렌징폼과 리무버로 꼼꼼히 화장을 지우고 이중 세안으로 화장품 찌꺼기를 완전히 씻어내도록 합니다.




성인여드름 관리방법


성인여드름 관리방법으로 항상 청결을 유지해야 하는데 특히 오염된 손으로 여드름을 짜거나 무의식적으로 만지게 된다면 2차감염이나 흉터로 발전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는 호르몬의 불균형과 불면증등 다양한 부작용을 일으키게 되어 성인여드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넓고 부드러운 마음을 가지고 스트레스를 예방하여 줍니다.

매일 저녁시간 베고 덮고 자는 베개와 이불에 진드기와 세균등이 기준치 이상으로 존재하고 있다면 여드름과 피부트러블등의 중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소독과 일광등으로 청결을 유지해 주도록 합니다.

당분과 지방이 많은 음식과 자극적인 인스턴트 음식은 피하시고 비타민 함유량이 높은 채소와 과일등과 같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여 주도록 합니다.

오후 10에서 새벽 2시 취침시간 중에는 피부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므로 이시간대에는 수면시간을 지켜 주어 피부재생이 원할 하게 되도록 합니다.

음주와 흡연은 피부를 건조하고 만들고 수면장애를 일으키고 혈관을 축소 시켜 신진대사에 장애를 주게 되어 성인 피부트러블의 중요 원인이 되므로 음주는 적당하게 즐기고 금연하도록 합니다.

충분한 수분의 공급은 매우 중요하며 특히 평소 하루 1.5리터 이상의 물을 직접 마셔주고 세안후 모자란 수분과 유분은 스킨,로션,에센스등으로 보충해주어 피부건조증과 이로 인한 여드름의 발생을 방지 하여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