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비만예방과 다이어트 실천상식!!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5. 4. 06:02


비만예방과 다이어트 실천상식에 대한 부분 알아보겠습니다. 남녀 노소 할것 없이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계시지만 정작 다이어트에 성공하시는 분들은 거의 찾아볼 수 없는것이 현실입니다.

실제 다이어트가 그렇게 쉽다거나 단시간에 이루어지지 않는 부분이며 특히 단기간에 식이요법을 통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하더라도 요요현상으로 인해서 쉽게 원래대로 되돌아가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실천사항으로 무조건 식사량을 줄이거나 굶기 보다는 끼니를 거르지 않고 적은양이라도 규칙적으로 천천히 식사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다이어트 실천은 꾸준한 노력과 실천을 통해서 오랜시간 생활습관으로 다이어트를 실천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비만예방 생활방식


비만예방을 위한 기본 생활방법으로는 먼저 설탕이나 꿀이 들어간 음료수나 후식등의 간식은 먹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지방질의 섭취는 가능하면 적게 사용하도록 하고 쇠고기나 돼지고기및 닭고기등에 붙어 있는 기름은 조리전및 섭취전 모두 제거후에 섭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기름기가 많은 삽겹살이나 갈비와 같은 기름기 많은 음식은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찜이나 구이및 조림등이 다이어트에 좋고 채소위주의 국이나 채소류의 섭취를 주로 하는것이 좋고 하루 섭취량을 염두에 두고 융통성있는 식단을 계획하는것이 좋습니다.

외식이나 인스턴트 음식을 먹기보다는 직접조리해서 먹는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실천상식


단음식의 섭취는 우유를 같이 먹어주면 좋은데 단음식은 혈액을 산성화 시키게 되고 우유의 칼슘은 혈액이 산성화되는것을 중화시켜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분들은 우유를 마셔주는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실천중에 꿀을 먹는 경우가 있는데 꿀같은 경우에도 자연식이긴 하지만 체력회복용으로 많이 사용하던 꿀을 과잉섭취하게 되면 아무래도 살이찌는데 좋은 음식이란 사실입니다.

담배를 피우던 사람이 갑자기 금연을 하게 되면 식욕이 왕성해지게 되는데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금연은 필수라고 할 정도 이며 어느정도 금연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게 되면 식욕은 원래대로 돌아오게 됩니다.

음주로 인한 알코올의 섭취로 살이 찐다기 보다는 사실 술과 함께 먹게 되는 안주가 결국 살이찌는 원인이 되므로 적당한 양의 음주와 함께 채소나 과일안주를 선택하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