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봄철 피지와 땀 발생으로 인한 지성피부관리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3. 15. 06:02


봄이 되면서 추웠던 날씨가 완전히 풀리면서 피지와 땀의 발생이 현저히 느껴지며 지성피부관리 방법에 대한 부분 실천해야할 시기입니다.

요즘은 봄기운이 완연하게 낮기운이 따뜻해지고 있는데 이때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추운 환절기때 특히 피부관리에 많은 신경이 써주어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피지와 땀의 발생이 많은 지성피부의 경우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겨울보다 훨씬 많은 피지가 배출 되면서 얼굴이 번들거리고 각종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워지기 때문 입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실시하면서 영양의 부족으로 인하여 피부트러블의 발생에도 많은 부분 영향을 주는데 다이어트를 위해 식사량을 현저히 줄이거나 끼니를 굶는등 영양이 부족하게 공급하게 된다면 피부는 더욱 관리하기 힘들어 지게 됩니다.

환절기 피부관리를 위해서 무리한 다이어트나 식이요법에 의한 다이어트 보다는 세끼밥을 꼬박 챙겨먹으면서 피부에 영양이 부족한 상태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봄철 피부관리 방법으로는 지성,중성,건성피부등 모든 피부관리의 기본은 모공을 막고 있는 묵은 때와 피지및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봄철 피부관리에 좀 더 신경을 써주게 된다면 지성피부의 피지도 잘 관리할 수 있게 되면서 환절기 피부관리에 성공할 수 있게 됩니다.





 

봄철 지성피부 관리방법


봄철 특히 지성피부의 경우 많은 피지의 분비로 인해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추웠던 겨울을 지나온 피부는 낮은 온도를 견디기 위해 각질이 두꺼워진 상태에 대한 감안을 해주어야 합니다.


겨울철에 두꺼워진 각질은 봄철에 맞추어서 두꺼워진 각질관리를 해주어야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봄부터 아무래도 땀과 피지의 발생이 많아지기 시작하므로 기본적으로 모공을 깨끗이 해주어야 합니다.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피지와 모공은 저자극의 세안제를 사용 거품을 충분히 일으킨 다음 세안을 해주게 되면서 피지와 모공을 막고 있는 각질을 제거할 수 있게 됩니다.

봄철 환절시 시기에도 역시 피부건조증이 심할 수 있고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기본적으로 세안후에는 피부가 건조하게 되므로 수분과 유분을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부드러운 수건을 이용해 두드리듯 물기를 제거해주고 스킨과 로션을 발라주어 유수분의 발란스를 조절해 주는것은 기본입니다.







봄철 피부관리방법


봄이 되면서 햇빛이 따가워지기 시작하고 외출시 자외선의 영향을 아무래도 많이 받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자외선은 기본적으로 피부노화의 지름길이라 할 수 있으며 특히 기미와 주근깨의 발생외에 특히 기름기를 많이 분비하게 하므로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지성피부의 경우 피지의 과도한 분비로 인해서 피부가 끈적거릴 수 있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성피부의 경우에도 피지의 분비로 이해서 피부 끈적임을 더하고 햇빛의 영향을 더많이 받으면서 이는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되므로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도록 해야 합니다.

환절기 변덕스러운 날씨로 인해서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게 될 수 있으며 특히 피부가 건조해지고 주름이 발생하기 쉬워지므로 조기피부노화 현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무실이나 집안등 건조한 실내생활을 많이 한다면 환기를 잘시켜 주고 가습기를 틀어주며 하루 물 1.8리터 정도로 충분히 마셔주게 된다면 피부보습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특히 환절기에 피부에 영양과 수분의 보충을 위해서 일주일에 2~3회정도 잠들기전 수분팩이나 영양팩을 해준다면 봄철피부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