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실내수영장 피부관리 방법과 다이어트 효과!!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2. 23. 06:02


요즘 처럼 많은 분들이 건강을 생각하고 피부관리와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는 시점에 실내수영장을 찾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사실 겨울철 추위를 피하면서 자외선에 의한 피부트러블과 피부노화를 피해주면서 다이어트와 피부관리를 위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실내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겨울철 운동방법으로 실내수영장을 찾고 있는데 사실 자외선을 피할 수 있는 실내 수영장 이라고 해서 마냥 피부를 보호 할 수 는 없습니다.

실내수영장에서 물놀이를 즐기게 되면 겨울철 부족할 수 있는 운동량을 채울 수 있으며 수영자체가 훌륭한 유산소 운동이며 전신운동 입니다.

따라서 수영을 즐김 으로써 신진대사가 활발 해지고 몸매의 균형과 함께 다이어트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또한 바깥에서의 운동이나 수영과 달리 실내에 있으므로 해서 자외선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아 피부관리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실내수영장 피부관리 방법


실내수영장이라고 해서 피부관리에 소홀히 해서는 안되는 점이 대부분의 실내수영장 에서는 소독제를 사용하고 있으며 소독제 성분은 염소로서 강한 냄새와 피부염 여드름,습진등의 피부질병이나 피부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실내수영장에서 물놀이를 즐기신 이후 소독제 성분을 깨끗이 씻고 샤워한 이후 바디로션으로 수분과 유분의 보충을 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실내수영장에서는 여러사람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매트나 수건,슬리퍼등은 무좀균이나 사마귀등의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실내수영장에서는 특히 주의해야 할 부분들이 슬리퍼나 수건등은 개인물품 위생에 철저히 주의하시고 청결을 유지하여 병원성 세균의 감염에 주의하도록 해야 합니다.

물속에서 피부가 많은 수분을 머금게 되면서 부풀어 올라 쉽게 상처가 발생하고 2차 감염이 발생하기도 하므로 피부상처관리에 유념하도록 해야 합니다.

실내수영장에서는 자외선에 의한 피해는 사라지겠지만 그외 피부관리 부분에서 주의 해서 물놀이를 즐겨야 합니다






수영 다이어트 효과


겨울철 실내수영장에서 수영을 하게 된다면 고강도의 운동이 되면서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며 결국 근육량이 많아지고 같은양을 먹어도 칼로리의 소모가 많아지는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수영다이어트의 경우 비만의 정도가 심한 경우나 관절이 약한 경우 나이가 많으신 분들에게도 수영은 좋은 운동이라 할 수 있으며 수영은 전신운동으로서 특정부위만 운동되는것이 아니라 신체가 균형있게 발달하고 몸매를 아름답게 가꾸어줄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상당한 효과를 거두게 되는 것 입니다.

수영자체로 몸의 유연성을 길러주게 되며 관절이상이나 허리요통이 심한 환자에 좋은 효과를 주는 운동이며 물속에서 수영을 실시하면서 범위가 넓은 동작과 함께 자세및 몸을 수축시키는 동작을 통해 유연성과 체력증대에 좋은 운동입니다.

실내수영장 내에서 물에 몸을 담구고 있는 것 자체로 평상시보다 칼로리의 소모가 더 되는 것은 물론이며 수영을 통해서 물의 저항력으로 전신마사지의 효과를 기대할 수 도 있게 됩니다.

실내수영장을 통한 다이어트의 효과로 적당한 유산소 운동정도의 강도를 통한 몸통과 어깨,팔근육의 힘을 강화 시켜 주고 목근육,등근육,어깨근육,팔근육은 물런 엉덩이와 다리의 하체근육까지 근력을 키울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 다이어트 성공후에도 요요현상이 현저히 줄어드는 수영다이어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