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식이요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1. 24. 06:01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꾸준한 유산소 운동과 함께 식이요법을 실시해주어야 한다는 것쯤은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정도에 속합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꾸준한 유산소 운동을 하여 체지방을 태워주고 무산소 운동을 통해서 근력을 키워야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하게 됩니다.

식이요법 역시도 무작정 굶게 된다면 순간적으로 전체적인 체중은 눈에 띄게 줄게 되지만 사실 다이어트의 원래 목적인 체지방은 오히려 축척되고 있어야할 근육의 양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무작정 굶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실시하게 된다면 결국 원래의 식사량으로 돌아왔을 경우 급속한 요요현상이 발생하게 되며 살이찌기 쉬운 체질로 바뀌게 되므로 제대로된 식이요법을 실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싱거운 음식의 섭취


우리나라 사람은 전통적으로 짠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는 경향이 있는데 이런 부분은 김치나 된장및 간장등 대부분 발효된 식품들을 많이 먹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런식으로 칼륨의 섭취보다는 나트륨을 지나치게 많이 먹게 되면서 짠음식의 경우 포도당이 쉽게 흡수되도록 하며 체내에 수분이 고이게 하여 군살이 찌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천일염이든 정제염이든 하루에 5g이하로 줄여서 반드시 싱겁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나트륨의 섭취보다는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유리한데 칼륨이 칼슘의 배출을 억제하게 되며 지방분해를 촉진하고 소변을 통해서 나트륨을 배출하게 되므로 혈압을 떨어뜨리고 소변으로 노폐물을 배출시키게 되므로 수분배출을 통해서 다이어트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칼슘의 섭취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부족한 영양소 가운데 하나가 칼슘이라고 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게 된다면 칼슘이 더 부족해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칼슘은 평소에도 많이 섭취해야 하지만 다이어트 실천을 할 경우에도 특히 많이 먹어주어야 합니다.

칼슘을 많이 섭취하게 된다면 인슐린이 원할히 분비되며 혈당이 낮게 조절되며 췌장 리파아제가 활성화 되어서 지방분해를 촉진하게 되며 신경안정을 시켜 주면서 스트레스의 해소와 함께 음식대사량을 높여주며 다이어트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칼슘의 섭취를 위해서는 주로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저지방 칼슘강화 우유와 요구르트및 뼈째 먹는 생선인 멸치,뱅어포,새우껍질,정어리새끼,초란,콩제품등에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