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살찌는 원인-운동부족,변비,수면부족!!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1. 17. 06:02


살찌는 원인으로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운동부족과 변비및 수면부족등이 중요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다이어트를 위해서 식이요법을 꾸준히 해주는데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살이 찐다면 그에 따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며 특히 운동부족나 변비증상과 과다한 수면부족이 원인이 되면서 살찌는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특시 살찌는 원인으로 수면부족 현상의 경우도 무시 할 수 없는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수면이 부족하게 된다면 항스트레스호르몬인 코르티솔이 분비되며 인슐린 감수성이 감소하게 됩니다.

또한 수면부족 현상으로 성장호르몬이 적게 분비되며 식욕을 억제하는 렙틴이 감소하고 식욕을 촉진하는 그렐린이 증가하며 자신도 모르게 폭식과 과식을 하게 되면서 살이 찌는 원인이 됩니다.

 



 

운동부족


다이어트의 가장 기본은 사실 식이요법과 함께 꾸준한 유산소운동과 함께 무산소 운동을 실시해주는 것이 기본이라 할 수 있으며 현대인의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 할 수 있는 운동부족 현상은 살이 찌는 기본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동부족은 대부분 운동을 하지 않는다면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적게 사용하게 되며 인슐린저항성이 생겨나게 되면서 인슐린이 분비되어도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런식의 포도당이 지방으로 쌓이게 되면서 살이찌게 되며 운동을 적당히 실시해주게 된다면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더 많이 사용하게 되고 노폐물이 배출되면서 근육량이 많아지게 됩니다.

또한 운동부족으로 기초대사량이 증가하게 되며 요요현상을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변비


변비는 피부트러블의 중요 원인이 될뿐만 아니라 살찌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고 나서 하루정도 지나게 되면서 대변으로 배출되게 되는데 이때 대변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장 속에 남아 있게 된다면 배출되어야 할 영양소까지 흡수되게 됩니다.

또한 변비로 인해서 발암물질이 장점막과 접촉하는 시간이 길어지며 대변의 독성물질이 장점막에 좋지 않는 영향을 주게 되며 독성물질이 체내로 흡수하게 되면서 간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간기능이 떨어지면 신진대사가 느려지게 되는등 변비가 심해지면셔 여러가지 몸에 좋지 않는 증상인 소화불량과 복부팽만감,장폐색,만성피로,피부노화,비만과 당뇨병및 동맥경화와 지방간,대장암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