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무산소 운동,근력운동을 통한 다이어트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1. 11. 06:02


다이어트 방법으로 많은 분들이 무산소 운동,근력운동을 하시고 계시며 다이어트 효과는 실제로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같이 적절히 해주는 것이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 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무산소 운동은 근육운동이기 때문에 몸속 지방의 소비는 이루어지지 않지만 근육 운동을 실시하고 난 이후라면 우리몸에서는 성장호르몬과 아드레날린이 분비되게 됩니다.

무산소 운동을 통해서 우리 몸속에 분비된 성장호르몬과 아드레날린은 지방을 분해하게 되며 연소되기 상당히 쉬운 상태로 만들어 주게 됩니다.

이런 무산소 운동의 효과는 운동후에 6시간 이상 길게는 이틀간 지속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무산소 운동,다이어트 효과


무산소 운동의 다이어트 효과는 근육의 증가와 함게 우리신체의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면서 더욱 좋아지게 되는데 근육운동을 아침에 하게 되는 것이 더욱 좋은 효과를 내게 됩니다.

오전일찍 근육운동을 통해서 다이어트의 목적인 지방을 분해하게 된다면 출근이나 집안일 같은 일상적인 움직임으로도 충분히 지방의 연소가 가능하게 되면서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게 되는 것 입니다.

또한 아침에 근력 운동을 실시하게 된다면 뇌의 활성화에 도움을 주게 되면서 업무효율이 높아지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물론 직접적으로 지방을 연소하는 무산소 운동이 매우 중요하지만 이에 못지 않게 지방을 분해하고 근육의 양을 늘려주어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무산소 운동의 효과도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함께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주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무산소 운동,근력운동 방법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주로 무산소 운동,근력운동의 시간은 아침 시간,오전 10시 정도에 실시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루중 오전 시간대라면 체온이 어느정도 오른 상태이며 운동후에 지방분해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충분히 신체 활동으로 지방의 연소를 촉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전 10시 정도라면 출근해서 한창 업무에 집중할 시간대이므로 출근시간 전인 오전 7시 정도에 근육 운동을 실시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알맞은 시간대 일 것 입니다.

운동을 할때만 근육운동이 유효한 것이 아니라 평소에도 자세를 유지하거나 혹은 관절이 바른 위치에 움직일 수 있도록 지지 하는 역할이 근육이며 또한 잠을 자거나 앉아 있을 경우에도 근육은 늘 활동하게 되며 이런 원리로 근육이 많으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결국 근육이 많아지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고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게 된다면 결국 같은 양을 먹게 되어도 열량을 많이 소비하게 됨으로써 살이찌지 않는 체질이 되는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