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첫인상의 중요성,첫인상 결정요인!!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1. 2. 06:02


첫인상의 중요성이나 첫인상 결정요인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수차례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처음 사람을 만났을때 상대를 파악하는 순간은 한순간인데 이런 판단의 순간은 불과 25초 내외의 시간밖에 소요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대가 어떤 타입인지 파악하는데도 불과 10초도 걸리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첫인상의 중요성이나 첫인상 결정요인에 대해서 신중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짧은 시간에 파악된 사람의 첫인상은 그리 쉽게 바뀌어지지 않을뿐 아니라 처음에 나이가 많아보이는 인상을 심어주게 된다면 이후에 아무리 어려보이려 해도 그사람에 대한 평가가 잘 바뀌지 않는 성향이 있습니다.



 



첫인상 결정요인- 목소리

처음 만나는 자리에서 목소리와 말투는 강력한 첫인상의 결정요인이라고 할 만 합니다.

물론 첫인상 결정요인으로 옷차림이나 걸음걸이나 화장,향수냄새등 여러가지 요인이 있을 수 있겠지만 목소리나 말투의 경우 상대에게 더욱 어필할 수 있는 요인이 될 것 입니다.

결국 사람의 첫인상 결정요인중 목소리나 말투는 많은 비중을 차지할 수 있는데 분명하지 않은 어투로 말하게 되면 정확성이 없이 지지부진해보이며 필요이상의 강한 어투로 말하게 된다면 고집스럽고 신경질적으로 보일 수 있게 됩니다.

목소리가 탄력적이면서 발성을 분명히 해주게 된다면 어려보이는 목소리가 될 수 있으므로 목의 힘을 빼고 복식호흡을 하듯이 배에서 부터 소리를 끌어올려주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말을 할때 발음을 분명히 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발음이 부정확하고 확실하지 않다면 알아듣기 힘들고 나이가 들어보이는 인상을 받게 되는데 이런 부분들이 첫인상의 중요 결정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인상 결정요인-눈동자의 움직임


여성에게 어려보인다는 첫인상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어려보이기 위한 첫인상을 위한 첫번째 포인트는 눈동자이며 어린 소녀들의 눈동자는 매우 크다는 것 입니다.

어린아이들의 경우 대부분의 사소한 것에도 호기심을 보이며 흥미있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면 눈동자가 커지고 눈동자가 커지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좋은 인상을 주게 되며 전체적으로 어려보이는 인상을 보이게 됩니다.

상대에게 호감을 주며 어려 보이는 첫인상을 심어주기 위해서는 시선을 잘처리 해주는 것도 무척이나 중요한 부분이며 상대의 눈을 똑바로 바라보지 않고 시선을 이리저리 굴리게 된다면 차분하지 못한 인상을 주게 됩니다.

처음만난 상대를 바라볼때 째려보듯 쳐다보지 말고 부드러운 눈빛으로 쳐다봐야 하며 몇초 간격으로 시선을 다른 곳에 돌려주면서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것도 좋은 첫인상 결정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