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연말연시 잦은 모임,술자리,숙취해소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2. 22. 06:02


요즘 연말연시라서 잦은 모임,술자리가 많이 이어지는게 보통인데 술자리후 다음날 아침에 숙취해소를 확실히 해주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전날 모임의 분위기에 젖어서 술을 많이 마시게 된다면 다음날은 힘들어지는게 당연한데 그나마 숙취해소 방법을 통해서 몸을 정상 컨디션으로 돌려놓게 될 수 있게 됩니다.

술자리에서 많이 마시게 되는 술은 근본적으로 열과 독을 많이 품고 있으며 체내에서 열로 뭉치게 되며 이로 인해서 폐가 나빠지고 간이 해독하는데 바빠지고 위에도 좋지 않아지면서 몸이 찌푸등하고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연말연시라면 잦은 모임이 많고 술자리 다음날 숙취해소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몇가지 숙취해소에 좋은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연시 술자리,숙취증상


숙취증상은 갈증과 두통및 속쓰림증상과 구토증상등이 발생하게 되며 술을 마신 다음날 우리의 몸은 열을 식히기 위해서 수분을 필요로 하고 갈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아지게 됩니다.

또한 숙취증상으로 두통을 느끼고 몸에서 땀이 발생하게 되며 속쓰림과 구토 역시도 우리몸의 열을 밖으로 내보내기 위한 신체의 반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과음이 잦다면 건강에도 심각히 좋지 않을 수 있으며 특히 이것이 만성화 된다면 간기능의 장애나 당뇨와 황달및 치질이나 천식등의 여러가지 좋지 않은 질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숙취해소가 중요한 이유는 시간이 지나면 숙취해소도 자연스럽게 되겠지 라는 생각보다는 숙취해소는 불편한 몸건강을 회복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회복하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술독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숙취해소 방법


술마신 다음날 여러가지 컨디션이 좋지 않을때 숙취해소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며 또한 술마시는 요령도 다음날 숙취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술을 마시게 될때 따뜻한 물과 함께 천천히 술을 음미 하면서 주량만큼만 마셔주는 것이 좋고 너무 급하게 술을 마시지 말고 천천히 많은 대화를 나누면서 술을 천천히 마셔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술취해소 방법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몸속의 열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데 있으며 소변과 땀으로 자연스럽게 열을 배출해주는 것이 숙취해소에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숙취해소를 위해서 억지로 사우나를 통해서 땀을 빼기도 하는데 이는 오히려 기운을 떨어뜨리고 건강에 좋지 않으며 숙취해소 방법으로 맨손체조나 걷기운동등 가벼운 운동을 실시하면서 땀을 내는 것이 숙취해소에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따뜻한 물을 많이 마셔주고 따뜻한 물로 세안을 해주고 머리를 빗어주게 되면 기혈순환에 도움이 되며 콩나물국,북어국,조개국,미나리등의 먹어주는 것도 훌륭한 숙취해소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