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마늘효능-감기예방,혈액순환개선!!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2. 20. 06:02


마늘효능은 이미 많은 분들께 알려져 있듯이 감기예방과 혈액순환개선에 매우 좋은 식품으로 잘알려져 있습니다.

마늘은 중앙아시아가 원산인 백합과중 가장 매운 식물이며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중국, 일본 등 극동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으며 마늘은 강한 냄새를 제외하고는 100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하여 일해백리 라고 부르며 오늘날에는 마늘효능이 과학적으로 밝혀져 웰빙 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을 정도입니다.

특히 2002년 미국의 타임지에서는 마늘을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할 정도로 마늘효능은 우리몸에 상당히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마늘은 우리나라의 거의 모든 요리에 사용되고 있으며 마늘의 강한 향이 비린내를 없애고 음식의 맛을 좋게 하며 식욕 증진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많은 요리의 양념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요즘 특히 많은 분들이 감기에 걸리곤 하는데 감기예방과 혈액순환개선으로 마늘을 드시게 된다면 상당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효능-감기예방,혈액순환 개선


마늘효능에는 기본적으로 감기예방과 혈액순환개선에 상당한 효과가 알려져 있으며 마늘은 강장 효과가 있는 스코르디닌 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스태미나에 좋은 식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루에 마늘을 다섯개 정도 섭취하게 된다면 몸이 허약한 사람에게 마늘은 매우 좋은 효과를 주게 되며 마늘 특유의 코를 찌를 만큼 매운 맛은 알리신 이라는 성분으로 인한 것이며 마늘을 빻거나 자를 때 만들어 지게 됩니다.

마늘에 포함된 알리신은 살균작용을 하게 되며 몸에 해로운 물질을 분해하고 배출하는 역할을 하며 따라서 마늘을 많이 먹게 되면 감기예방과 혈액순환개선의 효과가 나타나게 되는 것 입니다.





마늘효능 -피로회복,피부미용효과


마늘에 포함된 알리신과 함께 비타민B 성분이 결합하게 되면 알리티아민 이라는 물질이 생성되고 이물질은 체내에서 오랜동안 머물게 되면서 피로회복의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마늘은 신경세포의 흥분을 진정시켜 주는 역할도 하게 되는데 이는 스트레스의 해소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마늘효능은 이외에도 위액의 분비를 도와주고 따라서 소화가 원할하게 이루어지게 될 수 있으며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함으로써 피부미용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불에 익히게 된다면 그 효능이 약해지지만 꾸준히 마늘을 섭취하게 된다면 약해진 효능에 대해서 보완이 가능하게 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음식들 가운데 대부분 양념으로 마늘이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고기와 함께 먹는 마늘맛은 일품이어서 많은 한국인들이 즐겨먹는 마늘은 감기예방의 효과와 함께 혈액순환 개선의 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는 훌륭한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