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으로 인해서 많은 고민을 하시고 계신분들이 많으시고 특히 부위별 여드름 이마여드름과 볼여드름에 대한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여드름이 청소년기에 발생했다가 성인이 되면서 사라지는것이 정상이지만 어떤 경우 성인이 되어도 사라지지 않고 계속적으로 괴롭히는 여드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여드름의 발생원인은 여러가지 복잡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으며 어느 한가지 원인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도 있으며 여드름 치료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여드름 발생부위와 원인에 따른 치료가 이루어져야 할 것 입니다.
여드름을 스스로 짜거나 자꾸 만지게 된다면 2차세균감염으로 인해서 여드름이 악화되거나 여드름 흉터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최대한 손을 대지 마시고 전문피부과를 통해서 진료와 치료를 해주는것이 중요할 것 입니다.
이마여드름 원인과 치료
이마부위의 T자 형태의 부위를 일반적으로 T존이라고 하며 티존은 피지분비가 가장 왕성한 구역으로 주로 사춘기에 여드름이 처음 발생하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이마여드름은 좁쌀여드름과 같은 형태로 여드름이 발생하지만 열에 오랜동안 노출될 경우나 헤어밴드나 모자및 앞머리카락에 의해 자극받게 되는 경우 염증성 여드름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마에 발생한 여드름을 가리기 위해서 앞머리를 내리고 다니거나 모자로 가리는등의 조치를 하게 될 경우 여드름이 더 심해 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여드름이 보이더라도 이마를 노출하는것이 여드름 치료에 더 좋습니다.
이마여드름의 경우 파인 흉터가 잘남는 편은 아니지만 붉거나 검은 여드름이 자국이 남을 수 있으므로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서 증상을 치료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볼여드름 원인과 치료
볼여드름의 발생이 심한 경우도 상당히 많은데 볼은 얼굴피부에서 가장 두꺼운 층이며 피부재생도 가장 원할하게 잘되는 부위입니다.
볼여드름 역시도 가장 흔한 여드름 발생부위에 해당되며 많은 분들이 볼여드름 흉터의 발생으로 고민하고 있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여드름 흉터가 가장 많은 부위중하나인 볼여드름은 그만큼 여드름 관리가 쉽지 않다는 의미이기도 하며 다른 부위의 여드름에 비해서 꼼꼼한 관리가 필요한 볼여드름 입니다.
일반적으로 볼여드름은 사람들의 눈에 가장 많이 띌 수 있고 가릴려고 해도 가리기가 어렵고 외모에 미치는 영향도 상당하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손으로 만지게 되는 부위입니다.
스스로 볼여드름을 짜내거나 자꾸 해당부위를 만지게 된다면 2차 감염이나 흉터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고 잠을 잘때 베개와 침구류에 마찰이 일어나면서 볼 여드름이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스로 볼여드름을 치료하거나 짜내려하지 마시고 전문 피부과를 통해서 치료해주는것이 유리한 피부관리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