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율무차 다이어트 효과와 다이어트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2. 8. 06:02


율무차 다이어트 효과와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고 계신 상황입니다.

율무는 벼과에 속하는 일년초 이며 쌀보다 우수한 단백질과 지방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율무는 건강식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율무 다이어트 효과가 좋은 이유는 율무에 포함된 비타민B와 니아신, 칼슘, 철 성분 뿐만 아니라 단백질 탄수 화물, 회분이 고루 들어있으며 단백질속에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율무의 또다른 효과로서는 사마귀제거와 기미,주근깨 예방에도 좋고 피부 미용효과와 함께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고 체력을 튼튼하게 하고 머리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율무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율무를 사용해도 좋고 일반 율무를 태우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약한 불에서 천천히 볶은 후 유리로 된 용기에 넣어 서늘하고 햇빛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 준 후 필요할때 볶은 율무에 물을 붓고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해서 30분정도 달여 준 후 따뜻할때 마셔주면 더욱 좋습니다.



 

율무차 다이어트 효과


율무차에 포함된 단백질성분에는 풍부한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면서 다이어트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율무에 포함된 비타민과 칼슘및 탄수화물 성분등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 되어 있으며 포만감이 매우 높아서 식욕을 조절해주면서 다이어트식으로 좋은 식품입니다.

아침에 일어났을때 붓기가 많으신 분들이 계신데 이때 율무차를 드시게 되면 이뇨작용이 뛰어나 붓기가 쉽게 가라 앉고 몸이 훨씬 가벼워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율무차는 장의 기능을 개선시켜주고 원할한 신진대사를 이루게 해주어 변비를 사라지게 하여 자연스럽게 다이어트가 이루어 지며 피부색도 투명하게 변화 됩니다.

율무차는 원할한 신진대사를 이루게 해주면서 숙면에도 효과가 좋아 스트레스가 해소되며 호르몬의 분비가 균형을 이루며 다이어트의 적인 과식과 폭식을 예방하여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율무차 효과


또한 율무차를 오랜기간 장기적으로복용하게 된다면 혈기를 순조롭게 하고 몸이 가벼워지게 되며 원할한 신진대사로 인하여 피부혈색이 투명하게 바뀌며 여드름,기미,주근깨등의 피부트러블을 개선 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에 율무차를 마셔준다면 원할한 신진대사로 인해 불면증이 있던 사람들은 숙면을 취하게 해주어 건강을 되찾고 피부재생효과를 높여주어 혈색이 좋아지며 만성피로를 개선시켜 주게 됩니다.

율무차를 장기간 오래마시게 된다면 남성들에게 나쁜 영향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잘못된 정보이며 다만 여성들은 임신중에 먹는 것은 좋지 않으며 몸이 찬사람들에게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다이어트의 실천은 식이요법과 함께 꾸준한 운동이 병행되어야 하며 단순히 율무차만을 마셔주고 별다른 노력을 기울이지 않으면서 다이어트를 효과를 본다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