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관리

비듬관리와 탈모예방을 위한 두피마사지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1. 17. 06:02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신 두피마사지를 실시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비듬관리와 함께 탈모예방을 위한 조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피마사지는 두피를 자극하여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며 피지의 분비를 촉진시켜주면서 머리카락의 발육을 돕고 건조한 듯한 머리카락이나 일시적으로 머리카락이 상했을 경우 두피마사지를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피마사지는 비듬을 관리하고 탈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브러싱 이상의 직접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두피마사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듬관리


비듬은 두피의 각질이 벗겨진 조각에 땀과 피지와 먼지등이 섞여있으며 일반적으로는 비듬이 한번 보이기 시작하면 잘 사라지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머리감기를 게을리 하게 되면 비듬이 발생하게 되고 쉽게 눈에 띄일정도라면 비듬 관리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비듬에도 건성과 지방성이 존재하며 건성비듬은 피지의 분비량이 적은 사람에게 흔히 볼수 있으며 또 자극적인 샴푸를 사용하고 난 이후 제대로 헹구지 못했을 경우에도 비듬이 잘 발생하게 되며 헤어드라이기를 심하게 사용했을 경우에도 비듬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기름기가 많은 지방성의 비듬은 피지의 분비량이 많은 사람에게 볼 수 있는 증상이며 각질 조각이 엉킨듯한 큰비듬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탈모 현상


일반적으로 건강한 사람에게서도 하루에 50개 정도의 탈모는 발생하게 되며 특히 지금의 계절 가을에 탈모의 발생이 많은것이 특징입니다.

가을이 되면 아무래도 여름동안 강한 자외선에 머리카락이 많이 상해있었던 부분이 있고 가을의 건조한 날씨로 인해서 두피와 머리카락 모두 수분을 잃기 때문입니다.

머리를 감을때 트리트먼트를 주의깊게 해주도록 하고 두피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한 식단으로는 고단백의 식품을 섭취하고 모발에 필요한 영양을 주고 스트레스해소와 충분한 수면이 중요합니다.







비듬예방과 탈모예방을 위한 두피마사지 방법


두피마사지의 기본은 두피에 자극을 주어서 혈액순환을 원할히하고 신진대사를 높여주며 따라서 피지 분비를 촉진시킴으로써 머리카락을 발육을 도와주는 것 입니다.

건강한 머리카락과 두피관리는 결국 비듬을 예방하게 되며 탈모를 예방하게 될 수 있습니다.

먼저 두피마사지를 할때는 브러싱을 끝낸다음 열 손가락 모두를 머리카락 속에 집어넣고 손가락 밑부분을 힘을 주어 두피를 세게 누르듯이 하면서 머리 전체를 나선형으로 문질러 주도록 합니다.

이마나 목덜미 등의 경우 머리카락이 난 언저리에서 부터 중심부를 향해 마사지하고 이렇게 날마다 계속 두피마사지를 실시하게 된다면 머리카락에 윤기가 나고 비듬이 예방되며 탈모예방의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