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쌀뜨물 피부관리 효과와 살뜨물 세안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1. 11. 06:02


가을철 건조해지는 피부관리를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들 가운데 살뜨물 세안법도 좋은 방법 가운데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쌀뜨물은 이미 옛날부터 궁중과 민간에 피부관리 효과로 잘알려져있기도 합니다.

쌀뜨물은 쌀을 씻고 남은 물인데 쌀에 포함되어 있는 전분과 함께 미네랄등이 그대로 녹아있어 피부관리 효과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처음 한두번의 쌀뜨물의 경우 불순물이 너무 많기 때문에 버리도록 하고 세번째 쌀뜨물을 이용하게 되는데 쌀뜨물을 5~6시간 정도 그대로 놓아두게 되면 앙금이 밑바닥에 가라앉게 되는데 이 앙금을 재료로 해서 팩을 만드는 것도 훌륭한 전분 천연팩이 됩니다.

쌀뜨물 세안법의 기본은 쌀을 씻은 물을 받아서 보관해두었다가 세안을 하게 된다면 쌀뜨물에 포함되어 있던 전분과 미네랄 성분이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그대로 보충해 주면서 피부관리 효과로 피부탄력과 함께 미백효과를 주게 되는 것 입니다.

전분성분은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주는 효과와 함께 미백효과가 뛰어난 장점이 있어서 피부관리에 매우 뛰어난 효과가 알려져 있습니다.



 

쌀뜨물 피부관리 효과


쌀뜨물 피부관리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피부관리의 가장 기초라고 할 수 있는 세안에 대해서 잘 챙겨주어야 하며 쌀뜨물을 이용한 세안방법만 잘 이용하게 된다고 하더라도 피부에 보기 싫게 커져버린 모공의 수축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탄력을 개선시켜 주고 수분의 공급이 이루어지면서 피부탄력이 증가되며 미백의 개선효과및 피부조기노화의 예방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쌀뜨물 피부관리 효과로 피부세포의 활성화를 촉진하며 기미와 주름의 예방과 개선효과가 있으며 쌀이 가지고 있는 미네랄 성분과 영양성분이 그대로 녹아 있으며 이로 인하여 피부건강에도 매우 뛰어난 효과가 발휘 됩니다.

쌀뜨물 피부관리 효과로 쌀뜨물에 포함된 전분은 뛰어난 흡수력이 있으며 이로 인해 각종피부트러블의 개선과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쌀뜨물에는 쌀의 각종 영양분이 그대로 녹아 있으며 수분 흡수력이 뛰어난 전분이 피부를 칙칙하게 보이게 되는 원인인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피부트러블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쌀뜨물을 몇시간 가량 그대로 두게 되면 밑부분에 앙금이 생기게 되고 이 앙금을 이용하여 팩으로 사용하게 된다면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미백 효과도 볼 수 있게 됩니다.





쌀뜨물 세안법


쌀뜨물 세안법으로 먼저 쌀을 씻은 첫번째와 두번째 쌀뜨물에는 농약이나 각종찌꺼기가 같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버리는 것이 좋고 세번째 정도의 쌀뜨물을 이용해서 쌀뜨물 세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쌀뜨물 세안법이라고 해서 매일 무리해서 하는 것 보다는 적당히 일주일에 3회 정도면 쌀뜨물 세안의 여러가지 유익한 피부관리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외부활동이 잦은 낮동안의 얼굴피부에 먼지와 화장품 찌꺼기등이 많이 묻어 있으며 이는 저녁시간에 효과적으로 씻어내는 것이 피부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쌀뜨물 세안의 효과를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세안 시간대는 은 아침시간이나 점심시간 보다 저녁시간 잠들기 전에 쌀뜨물 세안을 해주는 것이 피부관리에 더욱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너무 차가운 쌀뜨물을 이용하여 세안을 하게 된다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아무래도 미지근한 정도로 쌀뜨물을 데워서 이용하는 것이 좋고 쌀뜨물 세안후에 마지막으로 차가운물로 마무리를 하도록 하여 피부에 긴장을 주도록 해야 합니다.

주로 일반쌀의 쌀뜨물에 비해서 미네랄과 영양성분이 더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는 현미를 씻은 쌀뜨물의 경우 피부관리의 효과가 더 좋습니다.

쌀뜨물 세안후 쌀뜨물의 입자가 피부에 그대로 남아 있게 된다면 오히려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피부에 쌀뜨물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깨끗이 세안해주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