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막바지 단풍구경과 등산 다이어트!!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1. 9. 06:05


이제 거의 이번 가을의 막바지 단풍구경이 이번주말에 이루어지면서 많은 분들의 등산 다이어트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게 될 것 입니다.

가을 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것이 단풍이며 단풍구경을 위해서는 또한 등산을 즐기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막바지 단풍구경을 위해서는 산에 올라야 하는데 사실 등산의 운동량도 만만치 않으면서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유산소 운동 가운데 등산도 매우 유용한 운동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등산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성공한 주위사람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등산을 시작하면서 부터 다이어트 효과를 매우 크게 느끼면서 허리 사이즈가 등산을 시작하기 전보다 많이 줄어드신 분이 있습니다.





등산 다이어트


등산을 시작하게 된다면 등산 자체가 유산소 운동에 속하기 때문에 체지방의 분해에 아주 유용할 수 있으며 특히 몸속의 혈액순환이 원할히 촉진되게 됩니다.

등산을 실시하게 된다면 많이 걷게 되고 이런 걷기 운동은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유산소운동이며 등산의 일반적인 시간소요를 살펴보아도 1시간 이상 정도씩 소요되므로 체지방의 소모에 좋은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등산을 시작하신다면 몸속혈액 순환이 원할히 이루어지면서 몸속 전체의 영양의 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게 되면서 몸이 건강해지고 쌓여있던 노폐물이 원할히 배출되게 됩니다.

등산의 효과로 인해 심장과 멀리 떨어진 다리의 혈액이 심장으로 원할히 순환하게 되고 산소공급량이 많아지게 되는등의 효과로 인해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유익한 등산의 효과라 할 수 있습니다.

 



등산 다이어트의 효과


등산 다이어트의 효과는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운동을 소홀하게 하는 경향이 있고 평소에 운동을 하게 되더라도 운동시간이 매우 짧은 경향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등산 다이어트의 효과로는 일반사람들이 평소에 거의 사용하지 않던 근육들을 등산을 통해서 사용하게 되는데 근육의 사용 효과로 인해 평소에 사용하지 않던 근육들을 발달시켜 주게 되어 전신건강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또한 등산을 통한 전신운동으로 인해서 심폐기능이 좋아지고 지구력을 강화시켜 주게 되는데 등산 다이어트 효과는 몸무게 1kg당 약 7kcal의 에너지가 소모될 정도로 운동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등산 다이어트의 효과를 구체적으로 살펴보자면 60kg의 여성이 등산을 할때 칼로리의 소비는 약400kal 정도의 에너지를 소비할 정도로 다이어트의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실시할때 많은 분들이 요요현상을 경험하게 되는데 요요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초대사량을 늘려주어야 하는데 이때 등산을 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근력운동이 되고 신체의 근육의 양을 늘어나게 되면서 기초대사량이 늘고 칼로리의 소비가 늘어나게 되며 체지방의 감소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막바지 단풍구경 등산 안전수칙


막바지 단풍구경을 위한 등산을 하실때 안전수칙을 지켜면서 안전한 등산을 즐기는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단풍을 즐기면서 등산을 하실때 일행과 떨어져서 깊은 산속에서 길을 잃어버리거나 혹은 절벽이나 경사가 높은곳에서 미끄러지거나 혹은 나무가지에 긁히거나 발목을 접지르는등의 사고와 자신의 체력을 과신하여 무리하게 등산을 하시다가 탈진하는등의 안전사고가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등산을 즐기시면서 움직임이 많고 신체 온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많은땀을 흘리게 되는데 이런 땀의 배출로 인해서 몸속의 수분과 미네랄이 부족하게 되므로 충분한 수분을 보충하고 오이나 사과등의 야채와 과일을 섭취하면서 공복감도 채워주시면서 수분의 충분한 보충에도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등산을 즐기게 되실때 특히 안전사고에 유의하면서 무리하지 않고 자신의 체력에 맞도록 적절하게 페이스를 지켜 나가면서 등산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등산을 실시하기전 갑작스러운 움직임으로 몸에 무리를 주는것은 좋지 않으므로 먼저 스트레칭 실시해서 평소에 잘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유연하게 해주어야 하며 등산시 너무 무리하게 앞서 나가거나 일행과 떨어지지 않도록 하여 적당한 속도와 거리를 유지하면서 등산을 즐겨야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