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 피부관리로 들뜬 화장예방하는 얼굴각질제거방법은 기본적인 피부관리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아침 출근시간에 춥고 건조한 가을 날씨로 아침 출근 시간에 얼굴 각질이 많이 잡히게 되는것이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화장방법이라고 하더라도 가을 날씨와 얼굴각질로 인해서 화장이 많이 들뜨는 경우가 많은 것이 일반적입니다.

얼굴 각질이 많이 발생했을 경우 무리한 각질 제거는 오히려 피부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것이 결국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는데 이는 평소에 꾸준한 건강식단과 함께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을 통해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될 것 입니다.


 




가을 피부관리-얼굴각질제거방법


가을 건조한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얼굴 각질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고 저자극을 가진 얼굴 각질제거제를 사용하여 일주일에 2~3회 정도 얼굴각질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을 피부관리를 위해서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여 각질을 제거했을 경우 보습효과가 좋은 로션,영양크림등을 발라주어 피부자극을 최소화 하도록 해줍니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얼굴피부에도 어느정도의 건강한 각질은 필요하며 얼굴피부에 더이상 필요없는 묵은 각질이 제거되고 새로운 각질이 생겨나는 각질의 주기는 28일 정도가 소요 됩니다.

가을철 낮과 밤의 온도차이가 크고 또한 건조한 날씨는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어 각질의 발생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미 발생된 묵은 각질은 모공입구를 막게 되어 여드름의 발생이나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가을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묵은 각질의 예방과 제거가 필요 합니다.





각질예방방법


묵은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한달에 2~3회 정도의 정기적인 얼굴 각질 제거를 실시하도록 하는 것이 유리하며 평소에 충분한 수분섭취로 피부가 건조 해지는 것 을 예방해 주도록 합니다.

평소 제대로된 식습관으로 비타민과 수분의 함유량이 풍부한 과일과 야채의 섭취량을 늘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너무 잦은 세안을 오히려 건강한 각질을 벗겨내게 될 수 있으며 하루에 2회 정도의 적당한 세안이 적당하며 아침에 일어났을때와 저녁 취침전 각1회씩 하루 2회의 세안이 가장 적당합니다.

자극적인 세안제를 사용하거나 피부에 때를 벗기는등의 자극적인 마찰은 건강한 각질을 벗겨내면서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2회정도 취침전 수분팩이나 영양팩을 실시하도록 하여 피부에 부족할 수 있는 수분과 영양을 보충 해주도록 하여 건강한 각질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하루중 피부재생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는 저녁10시에서 새벽2시경 이며 이시간대에는 되도록 깊은 수면을 취하도록 한다면 자연스럽게 각종 피부트러블이 사라지게 되어 각질발생 없는 탄력있고 윤기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