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여자가 술취하면 안됩니다!!!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2. 18. 15:17

여자는 술취하면 안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 알콜산화효소등의 알콜분해효소가 거의 분비되지 않는다고 합니다.그런데도 불구하고 비교적 많은양의 술을 마실수 있는이유는 빈번하게 많은양을 마실수밖에 없는 사회구조에따른
의 적응력 때문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술을 많이마시지 못했던 사람도 음주량과 음주빈도가 많아지면 알콜을 분해할수있는 에탄올산화계효소
(MEOS)가 같이 많이생기며,또한 활동력도 강해져서 술을 많이 마실수있는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그런데 알콜분해효소의 양은 남자가 여자보다 훨씬 많습니다.또한 남자보다 여자 몸에 훨씬 많은 지방에는 알콜이 흡수되지 못한다고 합니다.여자는 지방이 많고 남자는 근육이 많습니다.일반적으론 체중에서 지방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술을 담아둔다고 하면 주량은 몸무게와 근육량에 비례합니다.

이러한 현실로 미루어 볼때 여성들은 남성들에 비해서 체질적으로 음주량이 작을수 밖에 없습니다.물론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고 남자분들보다 잘먹는 여자분들의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러한 현실에도 불구하고 술자리에서 남자들은 마셨다하면 취하고 여자들은 잘취하지 않는이유는 무엇일까요?

사실 대부분의 여성분들은 술 마실때 스스로 조절을 합니다.대부분의 여자분들은 취하지않고 흐트러진 모습을 보이지 않으려고 남자들보다 훨씬많은 노력을 합니다.건배할때 조금마시고 소주대신 물만먹고 소주한잔마시면 물두잔마시고 음료수와 섞어마시고 살짝 버리기도하고,남자분들은 취하기위해서 술을 드시지만 여자분들은 술취하면 곤란한일들이 많이 생기거든요.

여자가 술취해서 인사불성일때 어떤일들이 일어날까요?? 상상하기 싫은일들이 떠오르네요.사실 같은양의 술을 같은 시간에 마신다고 가정하면 대부분의 여자들이 먼저 술에 취해 버릴것입니다.
우리네 환경이 여자는 술취해서 돌아다니면 안되게 되어있으니 취하지 못할수 밖에요.

회식때 또는 모임에서 여성에게 억지로 술권하지 마세요.
여자들은 체질상 술잘 먹지도 못하고 취하면 위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