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감기약 먹으면 졸리는 이유!!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1. 30. 13:35

현재 저는 감기에 걸려 약먹고 졸고있습니다 @.@

이번구정때 수면이 많이부족했고 짧은시간에 많은거리를 이동했었습니다.구정연휴가 끝난뒤 몸의 컨디션이 좋지않은것을 느낄수있었습니다.아니나 다를까 어제오후부터 콧물이나고 목이 아파와서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습니다.

주사는 사양했습니다 ^^** 어릴때나 지금이나 주사가 두렵기는 마찬가지네요 ^^;
약국에서 감기약을 받았습니다.오늘아침
출근전 아침식사를 하고난후 감기약을 먹었습니다

출근한후 한참을 졸았습니다.두눈 부릅뜨고 참아봤지만 참기힘드네요 @.@
감기약만 먹으면 졸리는 증상! 누구나 한 번쯤 겪어 보셨을겁니다.
많은 사람들은 감기약에 수면제가 첨가되었다고 생각하고 있기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감기약을 먹으면 졸리는 이유는 뭘까요?

감기에 걸렸을때 콧물을 유도하는 물질을 히스타민이라고 하는데, 이 히스타민의 작용을 억제하는 것이 항히스타민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콧물감기에 걸렸을경우 항히스타민제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항히스타민이 가지고 있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으니 바로 졸음과 권태감, 무기력감을 동반한다는 것입니다.졸음을 유도하는 범인은 수면제가 아니라 항히스타민제 였습니다 ^^

조심하세요 콧물감기걸려서 약먹으면 아침부터 졸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