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술을 많이 마시는사람들은 아랫배가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정말 술을 많이 마시면 살이 많이 찌고 아랫배가 나오게 될까요?
알코올의 열량은 g당 7kcal의 열량을냅니다. 그러나 이열량은 영양소에는 해당하지 않는 엠프티칼로리 입니다 그러나 술을 마실땐 거의 대부분 안주를 같이 섭취하므로써 알코올이 내는 열량으로 인해 고단백의 안주는 지방으로 바뀌어 체내에 축척되어집니다.
밥한공기의 열량은 300kcal이며 이는 맥주2캔 소주6잔에 정도 분량에 해당됩니다.우리나라 사람들 음주문화로 봤을때 보통 밥몇공기의 분량의 열량을 하루저녁 술자리에서 섭취한다고 봐야할것입니다.그렇다고해서 식사를 하지않고 또한 안주없이 술만 마신다면 오히려 영양부족으로 인하여 살이 빠지고 영양의 불균형으로 인해서 건강을 해칠수있습니다.
대부분 저녁시간에 술과 안주를 먹고 2차3차를 거치다보면 저녁늦은 시간에 술모임이 끝나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저녁시간에는 신체의 활동량도 별로 없으며 여분의 칼로리를 지방으로 바꾸어 지방으로 저장하는 체내호르몬활동도 시작됩니다.이런 여러 상황들로 인하여 술을 마시면 살이 찔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피할수 없는 술자리에서 살이찌지 않으려면 알코올 도수가 낮은 술은 열량도 낮으므로 도수가 낮은 술을 마시고,안주는 칼로리가 적은 과일류등을 선택하며,물은 알코올도수를 희석시켜주므로 많이 마셔주고,가장 중요한것은 적당한 선에서 술자리를 마치는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