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겨울철 피부관리 이렇게만 하세요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8. 11. 5. 13:37

겨울철에는 차갑고 건조한 날씨때문에 땀이나 피지분비가 줄어듭니다 그래서 입주위 눈주위가 건조하고 잔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외부의 찬공기에 있다가 갑자기 따뜻한 실내로 이동할경우 가렵고 화끈거리고 빨갛게 되는 홍조현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급격한 온도변화는 피하시고 피부가 외부로 노출되는것은 되도록피하시고 가벼운옷을여러벌 끼어입는것이 체온보전에 훨씬 효과적입니다.


1.충분한 비타민과 수분섭취

물을 많이 마시자! 겨울철에는 특히 과도한 난방등으로 습도가 낮으므로 피부도 갈라지고 입술도 트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그외 피부 보호를 위해서는 적절한 영양분을 섭취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피부는 인체의 일부이고 피부를 만들고 그 기능을 효과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영양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비타민 A와 C 섭취는 건강한 피부 유지에 매우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미역,계란 등

2.피부마사지법

마사지의 목적은 피부에 적당한 자극을 주어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세포의 활력을 높임과 동시에 피부표면의 온도를 높여 신진대사가 왕성해지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마사지를 하면 얼룩덜룩한 피부색도 개선될 수 있고, 피지선의 활동이 활발해져 피부가 탱탱해지고 화장도 잘 받게 된다. 겨울철 원활하지 못한 혈액순환 때문에 생기는 안면홍조도 예방할 수 있다.
 
그러나 지나치게 힘을 주어 마사지를 하거나 근육을 아래로 잡아당겨 늘어뜨리는 잘못된 마사지 방법은 피부 미용에 나쁜 결과를 가져온다. 가장 피해야 할 것은 수면부족과 피곤하고 지친 상태에서 마사지를 하는 것이다. 마사지는 가장 쾌적한 피부 상태에서 가볍게 탄력적으로 해주어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마사지를 할 때는 천연보습인자가 함유된 마사지크림을 듬뿍 바르고 피부를 위로 끌어올리는 듯한 느낌으로 가볍게 쓸어주도록 해 주는 것이 좋다.
마사지 후 스팀타월을 얼굴에 잠깐 얹어주면 모공이 열려 모공 속 잔여물 배출을 도와주고 피부에 보습을 주어 마사지 효과를 배가시킨다.  
 
 3.기초 화장은 필수

스킨 + 피부 진정 화장수+에센스 + 화이트닝 +로션+수분크림은 필수

4.피부타입에 맞는팩

일주일에 1번정도 피부에 좋은 앰플을 듬뿍바르고 팩을 얹어보세요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수있답니다.

꿀팩을 사용하는것도 아주좋은 방법이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