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관리

각선미와 건강을 위한 구두 종류와 선택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5. 20. 06:02


구두의 종류와 선택방법에 중요한 부분은 각선미와 건강은 기본이며 패션이나 분위기등의 외적인 부분과 함께 발건강을 같이 생각해야 하는 것이어서 신중히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멋진 옷을 입고서도 그 옷의 분위기에 어울리지 않는 구두를 신게 된다면 전체적인 아름다움을 살릴 수 없게 되는 것은 물론이며 각선미와 건강을 지킬 수 없으며 의상의 색깔이나 분위기및 스타일등에 잘 어울리는 구두를 신어야함은 물론입니다.

외출하거나 근무하는 장소와 용도에 따른 구두를 선택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며 각선미와 건강을 위한 구두의 선택과 함께 구두의 종류와 성격에 맞도록 준비하여야 할 것 입니다.

발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인식하고 있지만 실제로 매일매일 걸어다니면서 발이 받게 되는 자극과 함께 충격은 우리가 생각하는 훨씬 이상으로 노동을 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특히 달리거나 혹은 오랜시간 걸음을 걸을때 발이 받게 되는 자극은 상당한 자극이 되며 이를 조금이라도 덜어주고 차후의 건간상의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발의 형태와 자기몸에 맞는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신발의 선택에 유의해야 할 것 입니다. 


 



기본적인 구두의 종류와 선택방법


여름에 많이들 신게 되는 샌들에는 두가지 정도의 종류가 있는데 정장에 맞도록 신을 수 있는 드레시한 샌들로 가죽 새턴등을 사용한 굽이 높은 것이며 또하나는 여름철 가벼운 옷차림에 어울릴 수 있는 캐주얼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은 굽이 비교적 낮으며 색상은 컬러풀하며 여름철 구두로 많이 신게 되며 소재는 가죽과 캔버스및 메시등의 다양하며 새로운 것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므로 자신의 취향에 맞도록 신어주면 됩니다.

스포츠 슈즈는 주로 끈으로 매는 형태의 구두가 많고 바닥은 크레이프나 스폰지등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학생이나 직장 여성들의 레저및 스포츠 용으로 인기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부츠의 경우 미니 스커트와 함께 신기도 하며 디자인이나 색상등에 따라서 계절별로 선택할 수 있으며 발목까지 오는 앵글부츠 종아리 중간까지 오는 하프부츠와 무릎 아래까지 오는 롱부츠등 다양하게 나눌 수 있게 됩니다.

펌프스는 끈이나 고리가 없는 여성용 구두를 말하는데 가장 일반적인 구두의 형태로서 색상이나 디자인에 따라서 어느 계절이나 다양하게 신을 수 있으며 굽이 높은 하이힐에서 부터 낮은 굽의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구두의 선택방법


장시간 구두를 신고 있어도 편안해지는 구두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구두 자체의 아름다움과 함께 기능적인 면을 고려하면서 선택해야 합니다.

제대로된 구두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구두의 용도와 목적을 분명히 해야 하는데 멋을 내기 위한 것인지 여행을 하기 위한 것인지 통근 또는 통학용인지 그용도를 분명히 한다면 쉽게 구두의 형태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들 사람의 발은 많이 복잡한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걸을때는 더욱 복잡한 형태와 움직임을 가지고 있으며 신어서 편리하고 걸을때 불편하지 않는 구두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하며 지나치게 구두굽이 높지 않는 것을 선택하도록 해야 합니다.

구두를 신었을 때 발에 여유가 있어야 하며 걸을때 편하고 하루종일 신고 있어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구두이어야 하며 구두를 고를때는 전신이 비치는 거울 앞에 서서 구두를 신고 걸어보고 발이 아름답게 보이는 지 구두가 발에 잘 맞는 것인지 살펴본 이후 구매하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