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셀프 마사지 얼굴 피부관리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5. 12. 06:01


요즘은 셀프 마시지 방법이나 얼굴 피부관리 방법의 경우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매우 중요시 여기고 있는게 보통입니다.

따라서 스스로 셀프 마사지 방법을 알고 있다면 유용하게 이용하면서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매우 다양하며 얼굴 피부관리 방법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셀프 마사지를 하기전 미리 얼굴을 깨끗이 세안한 다음 마사지가 원할하도록 머리카락을 타올로 싸두고 시중에 판매하는 마사지크림을 피부에 맞도록 잘 선택하여 얼굴전체에 잘 발라주도록 합니다.

먼저 얼굴 근육의 방향에 따라서 손가락을 미끄러지도록 마사지를 실시하도록 하고 전체 셀프 마사지 실시 시간은 약 5분 정도 내외로 실시해주면 됩니다.

마사지를 할때 가운데 손가락과 약손가락을 이용하여 무리하게 힘을 주지 말고 천천히 리드미컬 하게 정성을 들여서 마사지를 실시해주면 됩니다.

 




셀프 마사지의 방법  


얼굴을 마사지 할때 기본적으로 근육의 방향을 따라서 마사지를 실시해주어야 하는데 주름의 경우 근육 방향에서 직각으로 발생하게 되므로 주름에 직각방향으로 마사지를 실시해주는 것이 피부관리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름의 발생이 가로로 있다면 손가락 끝을 세로로 움직여주고 주름의 발생이 세로로 발생했다면 세로로 한쪽방향으로 움직여 마사지를 실시해 줍니다.

마사지의 나선을 그리게 될때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향하여 갈때는 세게 돌아올때는 힘을 빼는 상태로 해줍니다.

눈가 피부의 마사지는 근육의 방향대로 힘을 주지 않은 상태에서 마사지를 실시해주되 무리하게 힘을 주어서는 안됩니다.





셀프 마사지후 피부관리 방법


셀프 마사지후에 피부관리 방법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여 그냥 마사지 크림만 닦아내는 방식으로 마무리 하게 된다면 아무래도 마사지의 효과를 제대로 살리지 못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제대로된 셀프 마사지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제대로된 피부관리 방법 대로 관리를 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셀프 마사지를 끝냈다면 티슈나 부드러운 수건을 이용해서 피부를 자극하지 않고 닦아내어 주도록 해야 하는데 눈주위의 피부는 매우 민감하고 약하기 때문에 가볍게 닦아주도록 해야 합니다.

셀프 마사지를 통해서 피부관리의 효과를 보았는데도 불구하고 그냥 닦아내어 버린다면 마사지의 효과가 크게 반감되기 때문입니다.

뜨거운물에 적셔잔 타올을 얼굴 피부에 대고 30초 정도 찜질을 하게 되면 따뜻한 증기의 수분의 영향으로 인해서 피부가 더욱 촉촉하고 매끄럽게 됩니다.

사용할 스팀타올의 온도가 너무 뜨거워서도 안되고 타올이 차가워지기전에 피부에 남아 있는 마사지 크림을 모두 제거해주도록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