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피부관리에 있어서 각질제거의 중요성과 각질제거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4. 29. 06:01


피부관리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각질제거의 중요성과 각질제거방법은 깨끗한 피부를 가꾸는 기본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피부라면 28일을 주기로 해서 각질이 떨어져 나가고 새로운 각질로 교체되는 상황이 계속해서 반복되는데 피부가 건강하지 못하게 된다면 정상적으로 각질의 교체가 이루어지지 않고 오래된 각질이 피부에 그대로 쌓이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노화된 피부의 각질이 피부에 그대로 쌓여있게 된다면 피부가 칙칙해지고 수분과 영양의 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게 되므로 노화된 피부의 각질은 제거해줌으로써 피부관리에 만전을 기할 수 있게 됩니다.

원래 떨어져 나가야할 각질이 피부에 그대로 계속해서 붙어있게 된다면 피부속으로 수분과 영양이 흡수되는것을 방해하게 되며 일정정도의 각질이 피부에 존재하는것은 피부를 보호하게 되는데 항상 일정수준의 각질만이 피부에 남아있도록 관리를 인위적으로 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각질제거의 중요성


각질이 필요이상으로 피부에 많이 쌓이게 된다면 피부가 두꺼워지게 되며 피부에 윤기를 잃게 됩니다.

피부에 색소침착이 발생하고 검버섯이 발생하게 되며 건성피부로 변화하게 되는데 여드름등의 피부트러블도 심해지고 탈락되지 않은 각질이 발생하게 됩니다.

피부에 주름이 발생하게 되며 화장이 잘받지 않게 되고 피부색이 칙칙해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피부노화의 속도가 더 빨라지게 됩니다.

피부에 필요이상의 오래된 각질이 계속해서 쌓이게 된다면 각질을 인위적으로 조절해주어야 하는데 피부타입에 맞도록 각질층의 일부를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이런식의 각질관리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게 되며 피부탄력이 좋아지고 피부트러블이 없는 건강한 피부를 가꾸어줄 수 있습니다.




셀프 각질제거방법

 
따뜻한 물로 얼굴을 닦아주고 폼클렌진으로 세안제 거품을 충분히 일으키고 이마와 콧등및 턱과 뺨순서대로 얼굴전체에 거품을 발라주고 거품마사지를 통해 얼굴 안쪽에서 부터 바깥쪽 순서대로 마사지를 실시해 줍니다.

비누거품에 대해서 깨끗한 물을 통해서 충분히 닦아주고 피부를 충분히 건조시켜 주어야 합니다.

이후 각질제거를 위한 필링수건과 클렌징 솔과 젤등을 이용하여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하면서 필링을 시작하도록 합니다.

피부타입에 알맞은 각질제거를 실시해주도록 하는데 필링을 마치고 이후 부드러운 수건으로 두드리듯 물기를 제거하고 영양팩과 수분팩등으로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각질제거는 피부타입에 알맞도록 저자극으로 실시하는것이 좋고 특히 건성피부나 민감한 피부의 경우 각질제거의 방법이나 주기등에 대해서 피부에 무리가 없도록 선택해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