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건조한 피부관리 필링을 통한 각질제거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2. 18. 06:01


요즘 건조한 날씨가 지속적으로 계속되면서 피부관리에 상당한 신경을 써주어야 할 정도로 건조해지고 각질의 발생도 심해지고 있습니다.

계절의 특성상 피부가 건조해지고 민감하게 반응하는것이 당연한 현상이며 각질이 많이 쌓이게 되면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게 됨으로써 필링 즉 껍질 벗기기를 통해서 피부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표피의 기저층에서 세포가 생성되면서 표피세포의 재생작용이 연속되는데 이렇게 생성된 표피세포는 윗쪽으로 이동하고 이세포가 각질층으로 이르게 되면 그 생명력도 다하게 되면서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이런 현상을 표피 각화현상이라고 하며 표피 각화현상이 원할해야 피부가 건강해지고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위해서는 각화 현상이 원할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각질의 발생원인


사람은 나이가 많아지면서 누구나 세포의 생성이 더디어 지고 각질층이 두꺼워지게 되면서 죽은 세포의 응집력이 커지게 디면서 각질세포가 잘 떨어져 나가지 못하고 피부에 머물게 됩니다.

이런 현상이 과각화증이라고 부르며 피부에 죽은 각질층이 계속해서 쌓이게 되면서 피부가 거칠어지고 피부색도 칙칙해지며 주름의 발생도 심해지게 되며 결국 피부노화 현상의 원인이 됩니다.

나이가 많아지면서 발생하는 각질과 이외에도 자외선의 영향으로 인하여 피지분비가 많은 피부에도 각질의 탈락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따라서 딱딱하고 거친 각질이 피부에 쌓이게 될 수 있습니다.

굳은살로도 불리우는 각질은 팔꿈치나 무릅및 발뒤꿈치등에도 나타나게 됩니다.

각질제거를 위한 필링은 피부에 무리하게 자극을 주지 않고 피부에 주는 자극을 최소화 시키면서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을 말하며 필링만 잘해주어도 각질의 제거는 원할히 이루어질 수 있게 됩니다.




필링의 효과와 방법

   
클린싱의 효과가 있다면 피부의 불필요한 각질세포를 제거하고 피부표면의 음각과 양각을 매끈하게 해주며 면포를 연화시켜 줍니다.

이전에 비해서 혈색이 좋아지게 되며 각질세포의 제거후에 영양제품의 흡수를 촉진시키고 상처부위와 수술후 6주내에는 필링을 피하고 화상과 피부염 부위는 피해줍니다.

스크럽이 들어 있는 필링제는 원을 그리듯이 사용부위에 마사지를 해주고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심하게 피부를 자극하게 된다면 오히려 건강한 각질에 상처를 주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미리 각질이 두터운 부위에 스팀타올을 씌워주고 모공을 열어주고 피부를 연화시킨 이후 스크럽제를 사용하게 된다면 효과가 더욱 좋아집니다.

여드름피부와 화농성피부및 모공이 넓은 지성피부와 여드름 자국이 있거나 주근깨및 기미 그리고 노화피부에 필링을 하게 된다면 이전에 비해 피부가 좋아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