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얼굴에 생긴 뽀드락지가 베개 때문이라면??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7. 20. 07:20
얼굴에 발생하는 뽀드락지등의 피부트러블의 발생 원인은 여러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그중 수면에 사용되는 베개의 진드기로 인한 피부트러블은 인식만 할 수 있다면 비교적 쉽게 예방할 수 있습니다.

미인은 잠꾸러기란 말이 있듯이 수면은 피부재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활은 하고 있습니다.수면중 피부재생이란 체지방을 콜라겐으로 합성시켜 피부와 근육등을 재생시켜 줍니다.

베개의 진드기는 사람의 피부에서 떨어지는 각질이나 비듬을 먹이로 하여 살고 있으며 0.2~0.4mm정도의 작은 크기이기 때문에 일상에서는 그 형체의 확인이 되지 않으며 각종 피부병,아토피,천식,피부트러블등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잠자리 편안한 침대 구경하기 - <링크>


수면과 피부에 좋은 베개

1.자는 동안에도 피부가 숨쉬고 있으므로 공기가 잘 통할 수 있어야 합니다.

2.피부에 너무 달라붙어 답답함과 더위를 주지않아야 합니다.

3.베개가 열을 분산시키기 좋게 바람이 통하게 되면 수면중 머리가 서늘한것이 깊은 잠에 도움을 주며 따라서 원할한 피부재생에도 좋습니다.

4.땀이 잘흡수 되어 뽀송뽀송 해야 합니다.

5.
낮은 베개만이 좋은 것이 아니며 중요한 것 은 자고 일어 났을때 편안한 느낌을 주어야 합니다.

너무 차거운 것을 베개로 삼게될 경우 얼굴과 닿는 부위가 지속적으로 차거워져서 혈관이 가늘어지고 그 주변의 혈액공급이 막혀 신경이나 근육이 마비되기도 합니다.

성인은 무의식 중에도 하룻밤에 1∼1.5ℓ정도 땀을 흘리므로 자는 동안 땀이 베개에 많이 베이게 되어 진드기가 살기좋은 환경이 되기도 하며 땀자체의 노폐물 등으로 인하여 피부트러블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베개는 땀이 잘흡수 되어야 하며 또한 잦은 세탁으로 만으로도 진드기의 발생은 충분히 막을수 있으므로 정기적 세탁과 일광소독을 해줌으로써 베개로 인한 피부트러블의 발생을 예방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