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면도 피부자극 없이 제대로 하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2. 26. 06:01


대부분의 남성들은 매일 같이 아침을 면도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매일 면도후에 면도를 한 이후에 피부가 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도 많고 면도시 피부에 상처가 발생하는 경우도 실제로 많이 있습니다.

매일 하는 면도지만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거나 면도기에 피부를 베이고 상처가 생기기 쉬운데 이렇게 상처없이 면도 하는법에 대해서 잘알고 있는것이 아침에 남성 피부관리의 시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면도기는 항상 수분과 물기에 노출되어 있어 세균의 온상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특히 세균이 번식하고 있는 면도기를 사용하여 면도를 하다가 피부에 상처가 생기거나 세균에 감염되어 염증이 발생하고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하는 면도기를 항상 청결을 유지해주고 물기를 없애고 깨끗이 건조시키는 것이 좋으며 면도날이 무디게 되면 여러번 면도를 해야 할 가능성이 커지고 이에 따라 피부에 상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면도날을 자주 갈아주도록 해야 합니다.

청결하지 못한 면도기를 사용하거나 혹은 남이 사용하던 면도기를 같이 사용하게 되었을 경우 수염밑 뽀드락지등의 피부트러블이 면도날에 의해 상처를 입는 경우도 있어 얼굴피부 상처가 덧나거나 색소침착등이 발생하기도 하는 경우도 종종 있을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거의 매일하는 면도지만 면도방법을 잘못 알고 있었거나 혹은 잘못 알고 있었던 부분이 있었다면 올바른 면도법을 익혀 깨끗하고 상처없는 피부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야 겠습니다.



 

잘못된 면도로 인한 피부트러블


면도후에 해당 피부 부위가 빨갛게 부풀어 오르거나 피부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며 이와 같은 면도후 피부트러블의 원인은 여러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세균감염

다른 사람이 사용하던 면도기를 재사용하거나 날이 무딘 면도기를 사용하게 된다면 피부가 강한 자극을 받게 되거나 세균의 감염에 의해서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사용하던 면도기는 재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면도를 실시하고 난 이후 면도날을 청결히 해주고 사용하고 난 이후의 면도날을 보관할때는 물기를 깨끗이 말려서 사용 하도록 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면도를 하기전에 피부에 발라주는 비누나 쉐이브 크림이 본인의 피부와 잘 맞지 않아서 피부에 강한 자극을 주면서 피부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면도를 실시할때 비누를 사용하게 되면 피부에 미끄러지면서 피부가 베일 수 있으므로 면도용 쉐이브 크림을 발라준 이후 3분 정도 경과한 이후 면도를 해주는 것이 피부에 자극없고 상처없는 면도를 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모낭염

면도를 하게 되면서 피부를 베이게 되면 발생 할 수 있는 모낭염의 경우 털이 피부를 파고 들어가서 각종 세균의 감염이 발생하게 됩니다.

모낭염의 예방법으로는 면도를 털의 결에 따라 해주는것이 모낭염에 대한 예방법이며 위에서 부터 아래로 하는 면도방법을 사용하게 된다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면도 잘하는 방법


아침마다 미리 면도할 피부부위를 충분히 부드럽게 불려준 이후 면도를 하게 된다면 건조한 피부 일때와 비교할때 피부자극이 적어지면서 훨씬 자극이 적어지므로 세안과 샴푸후 맨 마지막에 면도를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면도시 사용하는 쉐이빙폼은 면도시 피부를 부드럽게 할 수 있고 피부에 상처를 최소화 할 수 있게 되므로 일반 비누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훨씬 좋은 피부관리 효과를 나타나게 해줍니다.

면도를 실시할때 수염이 자라나는 방향으로 면도를 해주고 면도기를 피부에 접착하여 피부자극을 최소화 하도록 하여 최소한의 횟수로 면도를 끝내는 것이 피부에 좋습니다.
 
면도의 순서는 수염굵기가 가는곳 부터 면도하기 힘든 굵은 수염 순서로 면도를 해주는것이 좋고 면도의 방향은 수염결에 따라 해주는 것이 상처가 발생하지 않으며 면도하기 쉬운방향부터 시작하여 어려운 부위는 맨나중에 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도를 마친후에는 미온수로 얼굴피부에 남아있는 잔여물을 깨끗이 씻어주고 이후 찬물로 긴장을 풀어주고 부드러운 타올로 톡톡 두드리듯 얼굴에 남아있는 물기를 제거한 이후 수분과 유분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스킨과 로션을 발라주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