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김희선 출산후 다이어트 방법!!걷기운동이 주는 다이어트 효과!!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5. 3. 10:26


김희선씨는 출산후 다이어트방법으로 걷기 운동을 했다고 합니다

임신과 출산은 확실히 여성들의 몸매를 망가뜨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김희선씨는 출산후 다이어트 방법으로 모유수유와 걷기 운동을 통해 예전의 날씬한 몸매로 빠른 회복을 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모유수유는 산모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고 500~1000Kcal정도의 추가적인 열량이 소모됩니다.

아이에게 모유를 먹인 산모는 분유를 먹인 산모보다 출산 후 6개월에 3kg, 출산 1년 후에는 3.5kg 정도 출산 전 체중보다 줄어든 것으
로 알려져 있습니다.

손태영씨 역시 출산후 다이어트방법으로 빠른 걷기를 꼽았다고 합니다. 



걷기운동이 주는 다이어트 효과

비만의 원인인 체지방 감량에 효과과 좋으며 힘껏 달리는 것보다 오히려 빨리걷기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필요한 지방을 연소하려면 충분한 산소가 필요합니다

또한 지방을 태우려면 적어도 30분 이상 움직여야 하며 지방을 태우는데는 빨리걷기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올바른 걷기운동

1.자세는 편안하게, 하지만 바르게 등과 어깨를 펴는 것이 좋습니다.

2.시선은 앞을 바라봅니다.

3.양팔을 자연스럽게 흔들림이 있으면서, 발 뒤꿈치부터 바닥에 먼저 대고, 이후에 발 앞 부분을 닿으면서는 박차고 나가듯이 걷습니
다.

4.보폭은 개인에 따라 적당히 넓은 것이 좋습니다.

5.바른 자세의 걷기는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고 몸을 단련시키며, 칼로리 소모에도 효과적이며 다이어트 효과도 좋습니다. 



걷기운동 시간

1.운동 시간이 하루 일회 20-30분 이상이 되어야 체지방이 소모 되기 시작 합니다.

2.한꺼번에 몰아서 하는 것 보다 매일1회 20-40분을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다이어트시 걷기운동을 하고 난 후 충분한 종아리 중심의 스트레칭을 해주어야 합니다.


걷기운동 방법

1.매일매일 20분 이상 장소에 상관 없이 걷도록 합니다.

2.체중감량이 목표라면 꾸준하게 주말과 일요일에 상관없이 하루 30분 이상은 걷기 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3.걷기운동시 약간 빠르다 싶을 정도로 1분에 100m정도의 속도로 힘찬 걸음이 필요합니다


유산소 운동

과정이 복잡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만 다량의 에너지원을 생산할 수 있으며 유산소 운동의 종류에는 빨리걷기,조깅,사이클링등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식사조절방법

아침식사는 거르는 일이 없도록 반드시 든든히 먹어주어야 하며 저녁식사 시간 과식은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특히 빨리걷기 다이어트의 장점은 식욕이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과격한 운동은 오히려 식욕을 일으키게 되어 다이어트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조절하도록 해야 합니다.

사람마다 다이어트 방법이 다똑같을 수 는 없으며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 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실시하기전 본인의 체질을 알아보고 얼마나 살을 빼야하는 것을 알아보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요건의 중요한 요소 입니다

관련글
소녀시대 다이어트 방법과 식단!!요요없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이효리 다이어트 방법!!이효리 복근 만들기와 다이어트 방법!!
적게먹는 다이어트 효과 vs 운동 다이어트 효과 차이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