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비만,안면홍조,여성탈모등의 여성갱년기증상극복및 다이어트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3. 19. 11:11


여성의갱년기는 나이가 들면서 노화로 인해 난소의 기능이 쇠퇴하면서 초경이후 40년 가까이 주기적으로 분비되는 여성호르몬의 양에 변화가 생기면서 여성의 신체가 새로운 호르몬 분비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여러 증상이 나타납니다

갱년기의 증상으로는 비만,안면홍조,여성탈모등의 안면홍조나 발한 골다공증, 수면장애, 심계항진, 성욕없음, 소변장애 등과 같은 대표적인 증상이 있습니다.

갱년기는 신체적인 증상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을수도 있지만 심리적인 요인들로도 우울하고 의욕이 없는 등의 심리적인 증상들로 더 힘들어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들은 나이가 많아지고 생리주기나 생리양이 불규칙하면서 이러한 갱년기의 증상들이 보인다면 폐경기에 접어드는 폐경주위기에 해당하는 시기라고 할수 있습니다.

폐경의 진단은 병원에서 혈중호르몬 농도를 체크해 보시면 알 수 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갱년기는 질병이 아닙니다

따라서 완치를 목적으로 하는 치료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갱년기는 노화의 한 부분으로서 여성호르몬의 변동과 함께 여성개인의 건강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의학의 발달로 노후가 길어지면서 폐경이후로도 30년 이상의 노년을 건강하게 보내시기 위해서는

여성갱년기증상극복및 갱년기 시기의 몸관리및 다이어트등의 체중관리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여성평균 폐경연령

50세 전후로 일반적으로 47-52세 사이에 폐경에 이르게 됩니다.

완전 폐경으로 넘어가는 과도기를 갱년기라고 하며 갱년기 및 폐경기에는 사람에 따라 개인차가 있으나 수개월 내지 수년에 걸쳐 다양한 불편증상이 나타납니다.


갱년기 대표적인 증상

비만,안면홍조,탈모, 얼굴 화끈거림, 식은 땀, 가슴 두근거림, 불면, 불안 등의 자율 신경,탈모,비만증상,남성화, 실조 증상과 빈뇨, 뼈의 통증, 피부의 이상감각, 어지러움, 성욕의 저하, 기억력감퇴, 성교통 등등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성갱년기

난소에서 난자를 만들어내는 기능이 떨어져 여성호르몬의 생산이 갑자기 감소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갑작스런 신체적 변환기를  말합니다.

여성호르몬의 부족은 골다공증을 초래하며 심장기능의 약화를 초래합니다.

여성호르몬의 복용으로 비만과 안면홍조,탈모등의 증상을 호전시키고 골다공증 예방치료를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를 원하신다면 추천 링크를 통해 더많은 정보를 알아 보세요


현재 다이어트중이시거나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계신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고 체질에 따른 맞춤 분석 무료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 성공법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될 것 입니다

허벌라이프 다이어트 [링크] - 많은 사람들에게 검정받은 다이어트 성공 강력추천 프로그램
추천링크2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 >



  제글이 유익하셨다면 rss 추가로 간편하게 보세요 ^^


관련글
비만유형에 따른 다이어트 성공방법!!
결혼하면 살찌는 이유와 효과좋은 다이어트 비법!!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안빠진다면? 살찌는 원인과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