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토마토 효능이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3. 2. 10:39


토마토 효능은 장수 음식으로도 유명할 정도로 토마토를 즐겨드시면 건강하고 오래 살 수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 효능은 익혀 드시는 게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익혀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생으로 먹는 것이 그다음 갈아먹는 것이 마지막 이라고 합니다.

토마토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으며 좋은 효능으로는 항암,불면증,골다공증,당뇨병,비만,변비등을 개선시키거나 억제시킵니다.

토마토는 또 신맛과 단맛 이렇게 두가지 종류가 있어서 사람들의 입맛을 끕니다.

그러나 설사가 잦은 사람은 토마토를 과다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토마토는 다이어트에 많은 긍정적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토마토 효능이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신진대사

수분을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좋게 하여 방광의 기능을 촉진시킵니다.
미네랄이 많아 몸속 수분의 양을 적절히 조절하고 장기의 기능을 촉진시켜 신진대사를 좋게 합니다.

소화효과
풍부한 유기산이 지방의 연소를 돕고 육류의 산성을 중화시켜 소화 흡수가 쉽도록 합니다.
위장의 기능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식욕부진이나 헛배가 부른 증상과 더부룩한 증상 등이 있을 때 토마토를 갈아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

변비예방
섬유소가 대장 운동을 도와 배변 활동을 도와 줍니다.

지방분해
영양소는 풍부하며 당분과 칼로리가 낮아 몸속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줍니다.

포만감
수분이 많아 도마토를 섭취 할 경우 포만감이 크므로 식욕을 억제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추천링크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 >

 
불면증 예방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에 시달리게 된다면 꾸준히 식후에 토마토 쥬스를 마셔 주게 되면 마음이 안정되고 열기가 낮아지면서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피부건강과 모발영양

토마토에 포함된 비타민과 미네랄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거친 피부를 생기 있고 깨끗하게 개선 시켜 줍니다.

비타민 B군은 피부와 모발을 매끄럽고 탄력 있게 해주며 비타민 E 는 피부 조기노화를 막아 항상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마트나 시장등 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토마토는 만병통치약이라 할 수 있을 만큼 좋은 효능이 많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으로 먹거나 쥬스를 만들어서 먹거나 수박과 함께 먹어도 좋은 토마토는 특히 갱년기를 맞는 여성의 몸에 좋습니다 - < 갱년기 여성을 위한 호르몬 요법 - 링크>

몸에 좋은 토마토는 식품이므로 가급적이면 농약을 치지 않은 무농약이나 유기농을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 <토마토 쇼핑>

토마토는 야채 중에서 특히 비타민C의 함유량이 많으며 고혈압,혈전,뇌졸증이나 심근경색증등을 예방하는 효과 가 있습니다

매일 아침 공복시 신선한 토마토를 1 - 2개씩 2주정도 계속해서 먹으면 서서히 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녹차가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미치는 영향!!
야채 다이어트,채식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식욕억제 VS 운동, 다이어트에 효과가 큰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