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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이나 허벅지, 뱃살등 특정 부위별 다이어트 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몸의 어느 한 부위별 다이어트 방법 즉 살이 많이 찌거나 외형적 보기 싫은 부위인 특정 부위만 집중적으로 살을 빼는 방법...

결론적으로 다른 부위는 살이 찐채 그대로 두고 특정 부위의 살만 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다른 부위에 비해 더많은 양의 살은 뺄 수는 있지 않을까요!

요요없는 다이어트 방법을 실천 하고자 한다면 어느정도 기간을 두고 꾸준한 전신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 하며 근육을 키워 기초대사량을 늘여주는 것이 요요없는 다이어트를 하는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특히 뱃살은 내장비만의 위험과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빼야 되는 부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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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 전반적인 체중감소에 효과좋고 요요없는 다이어트의 방법은 꾸준한 유산소 운동과 식이 요법 그리고 근력운동 입니다.

근력운동을 해주어야 하는 이유는 살이찌지 않는 체질을 바꾸어 주어 요요현상을 막아주기 때문 입니다.
 
근육이 있으면 대사가 활발해고 근육 1kg을 유지하려면 300kcal가 필요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기초 대사량이 늘어나 칼로리 소비
량이 늘어나게 되어 요요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요요현상없이 굶지않는 한방다이어트법  추천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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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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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시간대
하루중 운동하기 가장 적당한 시간대는 저녁 7시 이후에 하는 야간운동은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운동 효율을 높여주므로 다이어트
효과가 높아집니다.

영양섭취
고른영양 섭취는 다이어트시 필수 이며 굶거나 원푸드 다이어트등을 하게 된다며 짧은 시간내에 다이어트가 될 수 있을지 모르지만
결국 근육의 양이 줄게 되어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적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금방 체중이 증가하는 요요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아침식사
잠자는 동안 대사가 이뤄져 몸의 단백질과 탄수화물,무기질을 다 소비하기 때문에 아침을 굶게 되면 우리몸은 비상사태로 인식하게
되고 영양소를 지방으로 전환시키게 되면서 오히려 다이어트를 역행하게 됩니다.

수분의 섭취
수분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몸속의 노폐물을 쉽게 몸밖으로 배출하게 되며 체지방 감소을 감소시키고 포만감을 주게 되어 식욕을
억제 하는 효과를 주게 됩니다.

기초대사량 증가
반신욕이나 족욕은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게 되며 섬유소가 많은 식품은 위장운동을 좋게 하며 콜레스테롤
흡수율을 낮춰 혈액순환을 좋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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