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요요현상 원인과 성공하는 다이어트 비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0. 12. 7. 00:39


요요현상 원인 은 근본 원인은 인간의 신체는 체중을 항상 일정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한 조절메커니즘을 갖고 있는 것에서 부터 비롯 됩니다.

따라서 성공하는 다이어트 비법 을 알려면 요요현상 원인을 알고 난이후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체중이 어떠한 이유로 감소하게되면 체중감소의 원인이 사라지게 된 후 식욕이 증가하고 에너지 소비량을 감소시켜 체중을 원상태로 회복시키려 합니다.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평소보다 열량을 급격히 줄여 섭취하면 체내의 이런 요요현상 조절기능이 작동,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아오게 하거나 오히려 체중을 이전보다 증가시키는 현상을 낳게 합니다.

다이어트로 급격히 체중이 줄어들게 되면 우리의 몸은 다시 정상으로 회복하기위해 에너지를 축적하게되며 이 에너지가 지방으로 변하게 되는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만 유전자


우리의 조상들은 농경사회에서 거의 먹고 자는것을 제외한 거의 모든시간을 육체 노동에 소비했기 때문에 비만이 자리를 잡을 겨를이 없었습니다.

과거에는 먹을것이 항상 부족했으며 먹을것을 얻기위해 많이 움직일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때에는 생존을 위해 가능하면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려고 하였고 섭취한 것은 몸에 저장하여 궁핍한 때를 대비하는 장치를 준비하였습니다.

신체기관중 이러한 일을 담당한 유전자가 절약 유전자 이며 이 유전자는 과거에 인간에게는 생존에 유리하게 작용했으나 현재의 인류에게 이 유전자는 오늘날에 별로 쓸모가 없어 졌습니다.

현재 인류에게는 칼로리를 저장해 놓은 것이 비만의 원인이 되고 궁핍의 원인이 사라지게 되어 칼로리의 몸속 저장으로 인한 비만으로 각종 부작용을 유발하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요현상의 주범

절약 유전자는 적게먹으면 작동하기 시작 하며 결국 절약 유전자가 요요 현상의 주범인 셈입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여 음식섭취량이 줄어들게 되면 우리 몸은 이 상태를 비상 상태로 생각하게 됩니다.그리고 평소보다 적게 섭취한 음식을 더욱 절약하며 저장효율을 높이려 합니다.

그러한 상태에서 다이어트를 한 사람은 초기에 체중이 줄어드는데 이때 지방이 주는게 아니고 몸속 수분이 빠져나갑니다.

이때 다이어트 한 사람은 진정한 체중감소인것으로 잘못알게되며 신체는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해 곧 이전의 식욕을 되찾게 되어 식사를 다시 이전의 수준으로 하게되는데 이 경우 절약유전자에 의해 높은 비율의 저장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요요현상의 발생은 고생해서 한 다이어트의 효과는 없이 오히려 전보다 체중이 불어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요현상 없이 성공하는 다이어트 비법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추천링크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 >

구분 내용
5주 건강다이어트 1~2주 노폐물 배출및 체중감량유도 3~4주체질변화& 스피드감량 시작 5주째 1:1 개인별 맟춤형 유지관리 시스템으로 요요는 NO
체중감소효과 ①-21kg 체지방 감소②60% 내장지방 감소③40% 피하지방감소
한방 103가지 엄선된 한약제를 발효시켰으며 미네랄,비타민등 필수 영양소를 고루함유하여 페스트 푸드와 스트레스등 인체를 오염시키는 물질들을 모두 배출하여 몸속의 기흐름을 원할하게 만들어 주므로 스피드 감량을 가능하게 합니다. 
뱃살제거 지긋지긋하게 안빠지는 뱃살의 정체는 바로 피하지방과 내장지방 피하지방형의 다이어트와 내장지방형의 다이어트법은 전혀 다르므로 자신의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의 방법이 가장 중요합니다 개개인의 유형에 맞는 다이어트를 제시합니다.
꼭필요하신분 ①고도비만으로 다이어트에 자주실패하여 대책 없는 분
②특정부위의 살이 찌시는분
③임신,출산후 체중증가 하신 분
④운동을 해도 살이 안빠지시는분
⑤밤만되면 식욕이 왕성한분 


관련글
허벅지살 빼는 운동 방법,효과좋은 허벅지 다이어트 방법!!
단기간 다이어트 부위별 살빼기 성공방법!!
걷기 운동이 몸매관리,다이어트 효과에 미치는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