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날씨가 많이 추워져 실내에서도 난로가 없이는 생활하기 힘들어 졌습니다.몇년전부터 선풍기 난로는 인기를 얻어오면서 이제 거의 모든 사무실에서 선풍기 난로를 쉽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겨울철에는 대기중 습도가 낮아져 공기가 몹시 건조하며 특히 실내에는 보일러의 가동이나 온풍기 시설등으로 인해 습도가 더욱 낮아 지게 됩니다.
낮은 습도는 피부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어 유분과 수분이 모자라게 되어 몹시 건조하게 변하게 되어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피지와 땀이 모자라게 되어 피부보호막이 평소보다 현저히 줄어들게 됩니다.
선풍기 난로 가동하면 피부가 가려워 지는 이유!!
선풍기 난로를 가까이에서 쬐게 되면 실내 공기중의 수분증발현상이 가속화 되고 피부의 수분역시 급속히 줄어들게 되어 피부의 방어막이 건조해지게 되어 가려움증이 발생하게 되는것 입니다.
실내외 급격한 온도차이는 피부에 스트레스를 가져오게 되어 결국 면역기능의 약화를 가져 오게 되어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난로의 가동은 실내 수분을 증발시키게 되어 평소보다 더욱 습도가 낮아지게 되어 피부의 방어막인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유분과 수분이 작아져서 피부건조증이 심해져 결국 피부가려움증이 오게 되는 것 입니다.
겨울철 피부관리 방법
1.환기를 통해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도록 합니다
2.겨울철 적정습도는 40~50% 적정온도는 20~22도 이므로 온습도를 조절해 주도록 합니다.
3.스트레스를 받거나 음주및 흡연등의 영향으로 피부가려움증은 더욱 심하게 되므로 절제 하도록 합니다
4.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어주고 평소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주도록 합니다.
5.규칙적 운동과 충분한 수면을 취하도록 합니다.
관련글
2009/11/20 - [피부관리] - 겨울철 효과적인 피부관리 방법!!
2009/11/03 - [피부관리] - 사막의 여성들 피부는 건조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