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사막의 여성들 피부는 건조할까요??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11. 4. 06:02

계절의 변화에 가장 민감한 신체부위는 피부입니다.특히 요즘처럼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고 건조해지면서 피부는 각질과 피부트러블의 발생과 함께 가려움증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것은 피부가 날씨에 적응하지 못하고 실내외의 온도와 습도차가 급격해져 발생하는 피부의 불균형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일년내내 건조함과 더운날씨인 사막의 사람들의 피부상태는 아주 건조 할까요? 우리의 일반적인 생각과 달리 사막의 사람들은 아주 안정적
인 피부를 소유하고 있으며 그러한 이유는 피부는 주어진 습도의 안정도에 따라 균형을 이루기 때문입니다.

다시말하면 건조한
습도가 변함없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으므로 피부도 항상 건조한 습도에 맞추어 수분을 유지하고 있도록 하고 있어 건조하지 않은 것 입니다.


DSC05131
DSC05131 by AlexCamPro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사막의 사람들 보다 건조한 피부 원인은?

우리들의 환경은 겨울이 되면 실내에는 난방을 하게 되며 높은 온도로 인해 수분을 증발하게 되어 습도가 아주 낮은 상태로 되
었다가 실외로 나가게 되면 다시 높은습도와 낮은온도로 급격히 변화하는 과정이 반복되어 피부의 균형이 깨지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어 피부건조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건조함을 극복하는 방법

1.평소물을 많이 마셔 줍니다.

2.가습기나 화분,어항등을 이용하여 실내습도를 조절하여 줍니다.

3.실내온도와 실외온도의 차이를 줄여주도록 합니다

4.면으로 제조된 내복을 입도록 해주어 온도손실을 줄여줍니다.

5.사우나와 목욕등을 절제하고 자극이 작은 비누를 사용하여 줍니다.

6.수분팩과 수분크림등을 활용하도록 합니다.

7.노폐물이나 오물이 피부에 묻었을때 피부에 자극없이 부드럽게 닦아 줍니다.


얼굴의 각질층은 0.02㎜이하정도의 두께층이며 각질층 자체 수분량이 20% 정도면 피부는 촉촉한 상태가 되어 자외선과 자극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활을 하며 노폐물과 외부 자극으로 부
터 피부를 충분히 보호 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그러나 각질층이 건조하게 된다면 노폐물과 외부자극 으로 부터 약한 상태가 되므로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잦아지게 되므로 피부에 자극이 없도록 청결을 유지시켜 주고 수분을 보충시켜 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