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관리

중금속 제거,몰랐던 머리카락의 역활??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11. 26. 06:02


머리카락은 우리에게 많은 미용적 효과를 주게 되어 체형이나 유행에 맞게 변화를 주게 되면 한결 예뻐질 수 있으며 실제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는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머리카락의 가장 중요한 역활중 우리가 간과 하고 있는 부분은 비소와 수은등 신체에 장기간 축척되어 인체에 치명적 손상
을 줄 수 있는 중금속을 모발을 통해서 배출 시키는 역활을 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자연적으로 유난히 깨끗한 하천을 살펴보면 각종 수풀이 무성하게 자라나는 현상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오염된 하천을 수
풀들이 정화시켜 주는 작용을 했기 때문이며 이와 비슷하게 모발도 우리몸을 정화시켜 주는 역활을 해줍니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예로는 운동선수나 마약사범들의 도핑 테스트할때 머리카락을 뽑아서 성분검사를 하기도 하며 베토벤이
나 나폴레옹등의 역사속 인물들도 이후 머리카락 성분 검사를 통해 본 결과 약물중독이나 많은 양의 수은검출설등이 이슈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71/365 - I Really Want To Do Just What My Body Wants To
71/365 - I Really Want To Do Just What My Body Wants To by helgasms!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두피건강과 탈모 고민 되신다면 웰킨 두피 /탈모 전문 센터 바로 가기


머리카락의 중요한 역활

1.외부자극으로 부터 보호
외부로 부터 충격을 흡수하고 자극으로 부터 머리를 보호하기 위해서 입니다.

2.자외선으로 부터 두피 보호
태양광선이 두피에 직접 도달하지 않도록 함으로써 머리를 보호해 주어 체온을 유지시켜 줍니다.

3.땀의 배출
머리카락은 공기와 바람이 잘 통하기 때문에 두피에서 배출되는 땀을 효과적으로 증발시켜 줍니다.

4.체온 보호
추운 겨울의 날씨속에서는 두피를 따뜻하게 감싸주어 체온을 유지시켜 주는 역활을 하게 됩니다.

4.미용적 효과
변화를 주고 싶을때 가장 쉬우면서 효과가 좋은방법은 역시 헤어스타일 이며 유행과 시대에 가장 민감하기도 합니다.

5.중금속 배출효과
머리카락이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을 배출하는 과정에 대한 정확한 매커니즘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모발의 주성분인 케라틴과 끈적끈적한 모근의 세포에 흡착되어 모발이 밀려나는 형태로 자라면서 밖으로 배출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역사속의 인물 베토벤의 모발이 경매에 부쳐지자 베토벤의 추앙자들이 머리카락을 구입하여 머리카락 8개를 x-선 형광법 등으로 4년간 분석한 결과 보통사람의 100배 이상의 납성분이 검출 되었다고 하며 당시 사망원인을 납중독에 의한 것이라는 결론을 내었다고 합니다.

건강한 두피는 결국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초석이 되므로 체질에 맞는 샴푸의 사용과 주기적 샴푸의 습관등을 통해 모낭충과 박테리아등을 없애주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