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코 주변 블랙헤드 원인과 대처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9. 26. 12:04

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나면 피부에는 여름이 남기고간 흔적 들이 남아있게 됩니다.자외선에 그을려 칙칙해진 피부와 땀과 노폐물의 배출로 늘어난 모공 그리고 유난히 눈에 거슬리는 코 주변에 까만점처럼 보이는 블랙헤드(black head) 입니다.

블랙헤드의 발
생원인은 여름철 더운날씨에 피지분비가 증가하고 원할하게 외부로 배출 되지 못한 피지가 오래된 각질과 뭉쳐져서 모낭 안에 고이게 되어 화이트 헤드가 되며 공기와 접촉하여 산화 되거나 오염되어 검게 변하게 되어 블랙헤드가 됩니다.

특히나 코주변에 블랙
헤드의 발생이 많은 이유는 코피부는 돌출되어 있어 자외선과 외부자극이 많게 되므로 피부보호를 위한 피지의 분비가 많습니다.

관련글 : 늘어난 모공 되돌릴수 없을까요??


Nose & Tongue
Nose & Tongue by ucumari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블랙헤드 제거방법

1.스팀타올
세안하기 전 우선 따뜻한 물이나 스팀타월로 피부의 모공을 열어주시고 비누거품을 충분히 낸후 전용 타올을 이용하여 매일 2회
정도 해주셔도 블랙헤드는 많이 좋아지게 되지만 피부에 지나친 자극은 피부 건조증을 유발하게 되므로 적절하게 조절해 주어야 합니다.

2.흑설탕팩
관련글 : 간편하고 효과좋은 흑설탕팩 만들기!!
흑설탕팩은 각질제거와 피지제거에 효과적이며 블랙헤드 개선 효과가 있으며 피부탄력과 윤기가 생겨 납니다.용기에 정수물과 흑
설탕을 2:1비율로 넣고 잘저어 녹여준다음 약한불에 완전히 녹여 주어 20분정도 경과후 걸죽한 상태가 되면 불을 끄고 식혀 주고 냉장보관하여 사용합니다.

3.코팩
사용하기 간편하며 블랙헤드의 개선효과가 좋지만 너무 잦은 사용은 모공이 넓어질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1회 정도로 사용하여
주시고 사용후 찬물로 헹궈주어 모공을 축소 시켜 줍니다.

4.블랙헤드젤
제품에 따라 품질차이와 금액차이가 크므로 품질좋은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블랙헤드 개선효과가 뛰어납니다.

5.진흙팩
균형이 깨진 유수분의 상태를 개선시켜 주며 코주위의 블랙헤드제거에는 물런 얼굴 전체 피지제거에 효과가 좋으며 피부에 주는
자극도 거의 없으나 눈가와 입술 주위에는 조심하여 주며 주름발생의 우려가 있습니다.

화이트 헤드와 블랙헤드는 손으로 짜내거나 긁어내어 제거하게 되면 모공이 넓어지고 탄력이 떨어지게 되어 다시 회복하기 힘든
상황이 되므로 주의 해야 하며 증상이 심하고 개선되기 힘들다면 피부전문가의 상담을 필요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