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간편하고 효과좋은 흑설탕팩 만들기!!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6. 27. 07:07
흑설탕은 사탕수수에서 뽑아낸 정제가 안되어 있어 미네랄, 영양, 수분이 가장 많습니다.한마디로 정제가 되지않은 설탕입니다.피부미용에 주로 흑설탕을 사용하는 이유는 백설탕처럼 완전히 정제된것 보다는 미네랄성분과 수분이 많은 흑설탕이 피부미용효과가 더좋기 때문입니다.

흑설탕을 사용하는 피부미용 방법으로는 흑설탕 자체로도 훌륭하지만 피부조건이나 개인 기호에 따라 꿀이나 밀가루 혹은 요구르트 등을 첨가 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각질제거가 힘든 발뒷꿈치나 무릎 팔꿈치등에 흑설탕팩을 적당량 덜어서 마사지 하듯이 문질러 주고 따뜻한 물로 헹궈주게 되면 각질제거와 동시에 부드러운 피부가 만들어 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여기에서는 순수한 정수물과 흑설탕만을 재료로 하여 팩을 만들어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1.흑설탕팩의 효과
각질제거와 피지제거에 효과적이며 블랙헤드 개선 효과가 있으며 피부탄력과 윤기가 생겨 납니다.

2.흑설탕팩 만드는 방법
용기에 정수물과 흑설탕을 2:1비율로 넣고 잘저어 녹여준다음 약한불에 완전히 녹여 주어 20분정도 경과후 걸죽한 상태가 되면 불을 끄고 식혀 주고 냉장보관하여 사용합니다.

3.팩 방법
깨끗이 세안한후 거즈 위에 골고루 펴발라 준후 20분 정도 경과 한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 줍니다.거즈 없이 그냥 발랐을경우 10분 정도 경과후 헹궈주시면 무난 하겠습니다.

4.팩 주기
일주일에 1~2회 정도 수면전에 해주시는것이 적당하겠습니다.

판매되는 설탕은 백설탕과 갈성탕 흑설탕이 있으며 정제의 정도에 따라 나누어 집니다.구매시 주의 하셔서 흑설탕을 구매 하여야 피부미용 효과가 뛰어납니다.

팩을 너무 자주하게 되면 피부자체의 면역력이 약해질 수 도 있으며 잔주름이 생겨날 수 도 있으므로 주의 하여 주시고 각종팩은 일주일에 2~3회 정도가 적당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