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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관리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수분섭취 방법

V라인& S라인 예또보 2013.08.08 06:02


수분의 섭취는 건강과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 사우나에서 땀을 빼고 난 이후에 몸무게를 측정해본다면 일반적으로 1kg이상의 몸무게가 줄어드는 현상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우나를 통해서 줄어든 몸무게의 원인은 수분이 빠져나가서 입니다.

지금은 예전처럼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 무리하게 사우나를 하시는 분들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많은 수분을 몸속에서 배출하게 된다면 몸속에서 부족해질 수 있는 수분을 빨리 보충해주는 것이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실천할때 수분의 충분한 섭취는 몸속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며 노폐물 배출에 좋은 효과를 주어 피부관리와 함께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습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수분섭취 방법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 공복에 물을 마셔주게 된다면 배고픔을 현저히 줄여줄 수 있으므로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수분의 섭취는 몸속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몸속 노폐물을 원할하게 배출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식사전에 물을 마셔주고 평소에도 조금씩 자주 마셔주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마시는 물은 근육의 피로회복과 함께 땀으로 빠져나간 수분의 보충이 됩니다.

꾸준하게 실시하고 계신 운동을 하는 중간에 목이 마르지 않도록 조금씩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할때 수분을 과하게 섭취하게 된다면 소화를 촉진시켜주며 과식또는 폭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식사 도중 수분섭취는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섭취 방법


평소에 우리의 신체는 음식을 섭취할때 몸속의 근육에 글리코겐이라는 물질로 저장 되며 이때 글리코겐은 수분과 함께 저장됩니다.

몸속의 수분이 부족하다면 저장되어 있는 에너지를 소비하는 과정에서 글루코오스라는 형태로 혈액에 남아있게 되며 결국 글루코오스는 간에서 지방으로 변화하게 되는 것 입니다.

충분한 수분의 섭취가 이루어졌을 경우 간이 체지방을 에너지 원으로 효과적으로 이용하게 됨으로써 다이어트의 효과와 함께 체지방의 제거에 도움이 되며 글루코오스가 지방으로 전환되는것을 막아주므로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실천할때 충분한 수분의 섭취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실제로 물 자체로는 칼로리가 제로이며 활발한 신진대사를 도와주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많은분들이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수분섭취 방법과 식단조절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계신것이 요즘의 실체입니다.

수분 섭취 방법에 대해서 얼마나 수분섭취를 잘조절 하느냐에 따라서 다이어트의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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