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다이어트 성공방법,자전거 다이어트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8. 2. 06:02


요즘은 정말 많은분들이 자전거를 타고 다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전거 타기가 좋은 이유는 건강에도 매우 좋고 환경오염을 예방하는 효과도 좋아서 자전거 다이어트에 대한 홍보도 더많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특히 자전거 다이어트 방법은 다이어트 성공방법으로 자전거는 유산소 운동중 대표적인 운동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다이어트의 장점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다는 점과 자전거 타기는 관절에 큰 무리가 가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다른 운동들에 비해 자전거 타기는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고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입니다.

자전거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걷기운동과 비교해도 걷기는 체중이 무릎 등 관절에 실리지만 자전거는 앉은 상태로 타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전거 타기에 익숙하다면 오히려 관절염 환자에게도 좋은 운동이라 알려져 있습니다.

 

 

자전거 다이어트


지속적으로 자전거 다이어트를 실시하게 된다면 몸에 지방이 사라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방의 크기에 1/4에 불과한 근육의 양이 우리몸에서 많이 늘어나면서 체형이 날씬하게 잡히게 됩니다.

또한 기초대사량이 늘어나고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꾸준한 다이어트를 실시하기 위해서는 일시적인 운동보다는 취미생활을 통해 꾸준히 몸을 단련하고 체중을 조절할 수 있는 자전거 다이어트 운동방법이 좋습니다.

자전거 타기와 같은 취미생활은 단순 반복적인 운동에 비해 재미가 붙게 되면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또한 크게 지루한 점이 적고 동호회 가입등으로 마니아층이 두텁게 형성되어 있어 같은 취미를 가진 여러명이 같이 꾸준히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인 자전거 타기를 한 이후에는 비타민의 섭취를 하도록 해야 합니다.

운동으로 인한 몸속 활성산소가 많아지는데 활성산소는 몸 속에서 산화작용을 일으켜 세포막, DNA를 비롯한 세포구조 손상을 일으키게 되지만 비타민은 활성산소 발생을 억제시켜 줍니다

특히 자전거 타기 운동 직전에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이 좋은 효과를 받게 되며 오이나 사과,다이어트에 좋은 바나나 등을 섭취하게 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자전거 다이어트 주의점


자전거 다이어트를 좀더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운동중 오이를 섭취하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오이는 90% 이상이 수분이며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c가 풍부해 물대신 오이를 섭취하게 되면 운동이 끝난후 공복으로 인한 폭식과 과식을 예방할 수 도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는 다이어트 방법도 상당한 육체노동이 따르게 되며 이에 따라서 많은 땀을 흘리게 됩니다.

땀을 많이 흘리게 된다면 체온이 떨어지며 몸속의 수분이 부족할 수 있으며 이상태를 계속해서 방치하게 된다면 체온이 떨어지고 신진대사가 저하될 수 있으므로 자전거 타는 도중에도 충분한 수분의 섭취는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다이어트의 물마시기 요령으로는 자전거 타기전에 충분한 물을 마셔주고 자전거 타는 도중에 수시로 조금씩 마셔주어 부족할 수 있는 몸속 수분을 보충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자전거 다이어트의 경우 장점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도로에서 자전거를 탈때는 항상 안전사고에 대해서 주의해야 할 부분입니다.

자전거 타기를 하실때에는 무리하게 속도를 내거나 안전 장비 없이 자전거를 타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동이므로 안전장비를 모두 갖추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도록 해야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