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고추의효능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7. 31. 06:02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있으며 실제로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계십니다.

또한 고추의 매운맛은 경기가 어려운때 많은 분들이 찾게 되는데 이유는 매운맛은 기운을 발산하며 마음속에 응어리져 있는 우울함을 해소시켜주기 때문입니다.

기분이 우울하거나 무기력함을 느끼게 된다면 맵고 강한 매운맛을 느끼게 된다면 활력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평균 고추 소비량은 일인당 연 4kg일 정도로 매우 많다고 하니 고추는 우리나라 음식에 없어서는 안될 정도의 양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 가운데 매운 음식을 매우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고 따라서 고추를 즐겨드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고추의효능


고추의효능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는데 고추의 이같은 매운맛은 알카로이드의 일종인 캡사이신 성분으로 인한 것 입니다.

매운맛은 통증전달물질을 없애주며 진통제 역할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캡사이신의 효과가 알려지면서 고추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매우 높고 가장 매운 청양고추에 캡사이신 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기도 합니다.

갭사이신은 항산화 성질이 있어서 비타민c의 흡수율을 높여주고 자율신경을 자극해서 지방이 축척되는 것을 예방하고 니코틴을 제거해주면서 체내에 지방을 태워없애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고추의 매운맛은 소화를 도와주고 침샘과 위샘을 자극하여 위산분비를 촉진하게 됩니다.






고추의 효능


또한 고추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의 성분이 매우 높아서 건강에도 상당히 좋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고추는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탈모를 예방하고 신경통이나 류머티즘을 치료하는 효과도 있으며 갭사이신이나 비타민C의 경우 통증을 완화시키고 상처회복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감기치료에도 고추의 효능이 알려져 있으며 고춧가루를 많이 넣은 음식을 먹게 되면 땀을 흘리게 되고 이때 감기초기의 고열이 나는 경우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고추가 많이 매운 경우 한꺼번에 많이 섭취하게 된다면 피부에 반점이 생기기도 하며 여러가지 위궤양등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위장이 약한 사람의 경우 조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