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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스타일을 고집하는 우리들의 숨은 심리는!!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0. 4. 2. 06:17


어느 순간 부터 명품이라는 단어는 우리에게 익숙한 단어가 되어 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씩 명품을 소장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한 심리는 명품을 가지면 왠지 남들보다 잘난
것 같은 우월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명품의 사전적 정의를 살펴 보면

뛰어난 물건이나 작품 혹은 쓰면 쓸수록 빛을 발하고 질리지 않는 것들 이나 예술적 가치와 희소성을 지닌 작품등을 의미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보통 명풍이라고 하면 샤넬,루이뷔통,구찌 등 유명 럭셔리 브랜드를 떠올릭 되며 명품은 고가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습
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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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스타일을 고집하는 우리들의 숨은 심리는

명품을 가지고 있음으로해서 자신을 명품스타일화 시키려는 본인도 모르는 명품 전략.

불황속에서도 명품에 대한 넘쳐나는 수요는 자신이 남들과 격이 다르다는 데서 만족감을 느끼려는 심리에서 비롯되었다고 보여집니다

명품을 좋아하는 사람의 심리속에는 명품은 누구나 좋아하지만 명품에 집착하고 '명품 아니면 안돼' 라고 말하는 사람들의 심리 저변
에는 자신이 남들보다 못하다는 자책? 비슷한 것이 깔려있다고 합니다.

명품이라는 것이 이미 최상의 상품이라고 남들이 인정한 것이고, 아무나 소유하지 못하는 최고라는 이미지가 간직된 것이기 때문에 그 최상의 상태로 완료된 '명품의 이미지를 자신이 차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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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명품을 구매하는 심리
공작의 화려한 깃털이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집중시키듯이 명품역시 비슷한 효과를 내는것으로 여기고 있습니다.그러나 실제로 그런 생각은 자기 도취의 환상일 뿐이며 실제로 우리는 배우자나 가장 친한 친구가 며칠 전 무슨 옷을 입었는지 기억하
지 못한다고 합니다.

2.명품족
남들이 사지 못하는 명품을 사고 명품잔치 명품 결혼식을 치름으로써 남들과 구분되고 남들 위에 우뚝 서려는 심리 이며 사람들의 심
리에는 남들이 하는 대로 따라가려는 군중심리가 있는 반면에 남들이 하지 않는 것만을 골라서 하는 귀족심리가 있으며 이와 비슷한 심리입니다

3.중독현상
마치 중독현상처럼 명품을 찾는 것은 진정한 가치감각과는 무관하며 명품 족들은 심지어 어떤 것이 진정한 가치가 있는 명품인지에 대
한 의식조차 결여된 채로 오직 그 상품의 가격이 얼마나 높은지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4.브랜드와 비싼가격
비록 명품이 예술적 가치를 담고 있다고 하더라고 문제는 명품족들의 눈에 그런 가치는 전혀 눈에 들어오지 않는 다는 것이다. 명품
족들의 가치적 잣대는 오로지 브랜드와 비싼가격일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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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거리 옆을 스쳐가는 사람들중 많은 사람들이 명품이라고 말하는 것들을 걸치고 있습니다.외국을 나갔다 올때에도 유독 우리나라 사
람들은 가족들에게 줄 선물로 고가의 명품 시계나 귀금속,핸드백등을 구매하고 남성들은 고가명품 양주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왜 우리는 이렇게 명품에 목을 매는 것 일까?
한국 사회에서는 겉으로 보이는 모습인 살고있는 집,타고 다니는 자동차나 명품옷,보석등으로 그 사람의 신분과 인품을 결정하는 경향이 강하여 남에게 인정받고 잘 보이기 위해서 자
신을 치장하는 명품에는 돈을 아끼지 않는 경향 이 많습니다.

명품을 좋아하는 습관을 고치려면
명품 가방을 들고 만나려는 사람들과 장소들 ..스스로의 본래 모습보다 더 잘보이고 싶고 다른사람 보다 스스로 우월하다는 것을 느끼고 싶은
심리 의 원인은 결국 명품으로 자신의 약점을 감추고 우월감을 겉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원인 심리적으로 부족하다고 느끼는 자신 때문 입니다.
자신의 진정한 가치를 올려 자신을 명품으로 보도록 해봅시다.

명품 어떤 시각으로 바라 봐야하나?
물론 우리들은 명품을 좋아하고, 브랜드를 좋아하지만 분수에 맞지 않는 것은 눈으로 보는 것으로만 만족해 하며 명품에 비하면 싸구
려에 불과한 내 가방들과 옷들, 신발들을 사랑하면서 지내도록 합시다.

흔히들 말하곤 하는 스스로가 명품이 되면 내가 가진 것들도 명품이 되므로 많은책을 읽고 좋은 경험을 하여 스스로를 명품화 시키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