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피부관리,나이의 변화에 따른 피부관리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0. 11. 6. 01:06


피부관리 방법도 나이의 변화에 따른 피부관리 방법 을 선택하여 피부노화와 피부타입의 변화에 따라 피부관리 방법도 달라져야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오랜동안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20대 이후 부터 피부노화가 시작되며 가장 먼저 다른부위에 비해 피부가 얇고 움직임이 많은 눈가 피부에 잔주름이나 기미등의 발생이 시작 됩니다.

따라서 20대 부터 피부조기노화를 예방해주는 마사지나 아이크림을 발라주는 나이의 변화에 따른 피부관리를 시작 해주어야 합니다.

특히 자외선은 피부조기노화의 가장큰 원인이 되므로 자외선 차단제의 적절한 사용은 피부관리에 아주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성,건성,중성,민감성등의 피부타입은 나이와 주변환경,계절의변화,식습관이나 컨디션등에 따라 수시로 변화 하므로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해줌으로써 각종피부트러블이나 화장독등의 예방에 중요한 사항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 포스팅
화장품 사이트,피부상담및 샘플 화장품 무료 신청가능한곳!!
D라인 올챙이 뱃살 → S라인 몸매로 변신방법!!
여성호르몬이 피부미용과 체중감량에 미치는 영향!!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시려면 단백질과 비타민의 적절한 섭취및 충분한 수분의 섭취,규칙적 수면,금연과 적절한 음주등을 생활화 해주시고 규칙적 운동으로 근육을 적절히 움직임으로써 피부를 탄력있고 부드럽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나이의 변화에 따른 피부관리 방법 이 달라져야 하는 이유는 피부노화 현상과 함께 피부상태의 변화도 같이 따라 오기 때문에 피부관리의 방법도 적절하게 수분과 유분,영양의 공급도 달라져야만이 건강하고 아름 다운 피부를 오랜 동안 유지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이의 변화에 따른 피부관리 방법

 나이대  바로가기및 관련글                피부  관리법               피부 특징
 10대 화장품샘플 무료신청

        정확한
  피부타입 알아보기
아침,저녁 하루에 2차례 깨끗이 저자극의 비누로 세안 해주도록 하고 10대 피부를 잘관리 하는 것이 성인이 되서 좋은 피부를 유지하게 되는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심한 여드름이 아니라면 10대 후반부터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것이 피부노화를 막는데 효과적 입니다 ①호른몬의 발생이 활발하고 피지의 발생이 활발한 시기 입니다
②여드름과 기타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많습니다
성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살결이 곱고 매끄러워지는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 남성호르몬이 피지선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하므로 여드름이 발생하기 쉬운 지성 피부로 변화 합니다.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와 수면부족,인스턴트및 운동부족 등으로 인하여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많습니다.
 20대 화장품샘플 무료신청

 피부타입 알아보기

 
생애중 피부가 가장 좋은 시기이며 20대 부터 피부노화가 시작 되므로 이때 피부관리와 피부보호에 신경을 써주어야 하며 클렌징과 아이크림의 사용을 시작 해주고 자외선차단제를 꼭 챙겨주어야 합니다 ①피지 분비량이 많습니다
②계절에 따라 피부유형이 변하기 쉽습니다
③여드름,뽀루지등의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많습니다
④눈가 잔주름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⑤마사지나 영양크림등에 쉽게 반응하여 잠을 못자게 되면 다크서클이 발생하는등 피부반응 효과가 빠르게 나타납니다
 30대 화장품샘플 무료신청

  피부타입 알아보기

 
    한방 다이어트
  여성 호르몬 관리
   출산후 여성 관리
피부노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피부트러블의 발생도 많아지게 되며 특히 혈액 순환을 도와 주는 마사지와 유,수분,영양공급을 위한 팩의 실시및 자외선차단제와 아이크림의 사용을 생활화 하도록 합니다  ①피부색이 균일하지 못하고 얼룩덜룩 합니다.
②이마와 코 주변의 모공이 두드러지게 눈에 나타나게 됩니다.
③눈가에 잔주름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④피부에 윤기나 광택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⑤피곤하면 화장이 잘 받 않고 들뜹니다.
⑥피부가 점차 건성으로 뀝니다.
⑦여드름이나 뾰루지의 치료가 끝나도 피부에 자국이 남게 됩니다.
 40대 화장품샘플 무료신청

  피부타입 알아보기
      한방 다이어트
  여성 호르몬 관리
  출산후 여성 관리
피부 세포가 노화 되면서 각질이 두터워지고 활기가 없고 거칠어져 각질제거및 피부에 영양을 공급 해주어야 하며 같은 양의 음식을 섭취해도 체중이 불어나기 시작하며 후반에 들어서면서 여성호르몬의 부족이 오기 시작하여 여성스러움이 사라져가기 시작합니다.  ①눈밑피부에 다크서클과 얼굴 전체에 주름살의 발생이 많이 됩니다.
②전체적으로 피부가 거칠어 집니다.
③피부두께가 얇아진것 같고 탄력이 많이 떨어진 느낌이 듭니다.
④세안후 얼굴이 많이 당기는 느낌이 듭니다
⑤얼굴과 몸이 쉽게 붓고 부기가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50대 화장품샘플 무료신청

 
     한방다이어트

 갱년기 호르몬 요법
피부 세포가 노화 되면서 각질이 두터워지고 활기가 없고 거칠어져 주름이나 모공의 크기는 점점 커지고 모공 주위의 피부도 두터워져 모공이 훨씬 두드러져 보이게 됩니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피지 분비도 줄어들어 피부가 더 건조해지며 탄력이 떨어져 피부가 위에서 아래로 처지게 됩니다.
50대 이후의 피부는 엘라스틴이나 콜라겐이 끊기거나 늘어지는 동시에 손실이 됩니다.
①이미 생긴 주름이라도 꾸준하게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어야 합니다.
②피부 전문가를 찾아가 자신의 피부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합니다.
③색소침착과 피부톤의 변화, 안면홍조가 심할 경우 여성호르몬요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④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피지 분비도 줄어들어 피부가 더 건조해지며 피부가 처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