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나이가 많지 않는 어린이들의 신체를 보면 움직임이 유연하여 발레선수나 요가를 하시는분들의 동작까지도 어렵지 않게 흉내를 낼수 있을 정도 입니다.
그러나 점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운동이나 신체움직임을 게을리하게 되며 혈액이 탁해지게 되어 신체는 어렸을적의 유연성을 잃고 신체기관의 유연성이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식초의 주성분인 초산은 칼슘을 녹이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마시게 되면 우리의 뼈도 유연 해질 것 이라는 잘못된 상식 때문에 예전에는 발레나 무용,서커스등을 하시는 분들이 몸의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서 마시곤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떤 음식을 먹는것을 통해서 신체가 유연해지는 사실은 아직까지는 없다고 봐야 하며 뼈보다 근육의 유연함을 통해 신체 유연성이 결정되는 것이므로 운동을 통해 근육의 유연함을 키워 줘야 합니다.
rumei060318-8-w by Royal Shi
뻣뻣한 신체의 비밀
1.신체 유연성의 원리
신체가 유연하다는 것은 뼈가 유연하게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뼈를 감싸고 있는 근육의 유연성이 뛰어나기 때문이며 근육세포에 혈액이 원할하게 순환된다면 그부위의 근육이 딱딱하게 굳지않게 되어 유연성이 살아 있게 됩니다.
2.나이가 들면 유연성이 떨어지는 이유
어린시절의 사람들은 혈액이 맑고 깨끗하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혈액에 불순물이 많아지게 되고 순환에 어려움이 있게 되어 각신체 부위에 혈액순환이 원할하지 않게 되어 근육이 굳어지게 되므로 유연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3.유연성을 높여주려면
유연성을 높여주기 위해서는 어릴적의 맑은 혈액처럼 혈액속의 찌꺼기를 모두 제거해야 하지만 현재 그런역활을 수행해주는 물질은 없으므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꾸준한 운동으로 몸전체의 근육을 움직여 줌으로써 근육을 부드럽게 해주는 방법 입니다.
4.식초의 효과
식초를 음료등에 희석해서 마셔주게 되면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며 노폐물을 청소해주며 혈액의 산성화를 방지해주는 건강식품 이지만 식초를 마신다고 해서 신체가 유연해지는 효과는 없습니다.
결국 운동을 하게 되면 몸도 유연해지면서 근육도 발달하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어 신체 컨디션은 더욱 좋아지게 되어 자신감도 붙게 되며 대인관계도 좋아지게 되어 꾸준한 운동은 현대인들에게 여러가지로 유리한 점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